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OKC Thunder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의 목 드래프트 모음


드래프트가 일주일 정도 남았군요. 이번 드래프트처럼 예상하기 힘든 드래프트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사이트들의 목드래프트를 통해서 후보군들을 모아봤습니다. 간단한 해설이 첨부된 사이트는 해석해봤구요. ESPN 목드래프트는 드래프트닉님 글에서 따왔습니다.



ESPN 

3픽 - 리키 루비오(스페인 PG 6-4) : 썬더는 아주 조용하게 보인다. GM Sam Presti는 많은 에이전트에게 그들의 클라이언트에 흥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여전히 썬더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 것인가를 예측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우리는 계속 썬더가 Rubio, Thabeet, James Harden, Jordan Hill, Stephen Curry에게 흥미를 보인다고 듣고 있다. 

Rubio는 아마도 드래프트 전에 오클라호마를 방문할 것으로 보이지만, 팀의 많은 사람들은 Russell Westbrook이 팀 미래의 포인트가드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또 그가 공 없이 얼마나 효율적일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썬더의 GM Sam Presti는 기회가 생기면 그것을 택하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만약 그가 3번픽의 대가로 괜찮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는 그 것을 택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픽을 트레이드 하지도 않고 Rubio도 이미 뽑혔다면, 누구를 선택할지 상당히 힘든 결정이다. Thabeet은 팀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샷-블로킹을 줄 수 있다. Harden은 그들에게 베테랑 같은 플레이를 줄 것이다. Curry는 그들에게 외곽 슈팅을 줄 수 있고, Hill은 팀에 리바운딩과 에너지를 줄 수 있다. 썬더에게 4명 모두 괜찮은 선택으로 보이지만 우리 생각으로는 아마도 Harden 또는 Curry 중 한명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25픽 - 체이스 버딩거(애리조나 SG 6-7) : 썬더는 이 픽으로 센터를 뽑고 싶어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 픽으로 뽑을 만한 가치를 지닌 센터는 남아있지 않다. 앞의 픽으로 팀이 필요한 2번 자리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Budinger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의 슈팅능력은 Russell Westbroook과 상호간의 부족한 점을 메꿔줄 것이다.



SI.com

3픽 - 제임스 하든(애리조나 스테잇 SG 6-5) : 제프 그린과 같이 하든은 케빈 듀란트를 보조해줄 올어라운드 플레이어로서 발전하는 썬더 로스터에 잘 맞는다. 하든이 스타터로 성장하든, 식스맨으로 성장하든 썬더는 만족스러울 것이다.

25픽 - 오미르 카스피(이스라엘 SF 6-9) : 20살 카스피는 마카비 소속으로 유로리그에서 큰경기를 많이 치뤘다. 썬더가 높게 평가할 경험들을 지니고 있다



드래프트넷

3픽 - 제임스 하든(애리조나 스테잇 SG 6-5)

25픽 - 타이 로슨(노스케롤라이나 PG 6-0)



드래프트 익스프레스

3픽 - 하심 타빗(코네티컷 C 7-3)

25픽 - 체이스 버딩거(애리조나 SG 6-7)



리얼GM

3픽 - 하심 타빗(코네티컷 C 7-3) : 멤피스와 마찬가지로 썬더가 백코트를 보강하기 위해서 트레이드 다운을 하는 것은 놀랍지 않을 것이다. 샘 프레스티가 자신의 코어를 더하는데 많은 방법이 있는데, 타빗을 뽑는 것은 그의 방법이 아닌 것처럼 보인다

25픽 - 닉 칼라테스(그리스 PG 6-5) : 칼라테스는 퓨어 포인트 가드이며 러셀 웨스트브룩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야후 스포츠

3픽 - 하심 타빗(코네티컷 C 7-3) : 썬더는 데이비슨의 가드 스테판 커리를 원하고 있다. 지난 달 드래프트 진출을 선언한 이후에 커리의 가치는 급속히 상승하고 있다. 만약 루비오가 없다면 썬더는 타빗을 뽑을 것이다. 타빗은 시카고 컴바인의 드릴에 참가하지 않았다. 타빗과 같은 수비 존재감을 가진 선수는 매년 나오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타빗은 케빈 듀란트-제프 그린-러셀 웨스트브룩의 삼각편대의 공격력과 좋은 조화를 이룰 것이다.

25픽 - 체이스 버딩거(애리조나 SG 6-7) : 전미 최고의 배구선수 중에 하나인 버딩거는 엄청난 운동능력을 지니고 있다.그리고 공격에서는 놀라운 본능을 지닌 뛰어난 외곽슈터이기도 하다. 올스타감은 아니지만 수년동안 생산성있는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



훕스월드

3픽 - 리키 루비오(스페인 PG 6-4)

25픽 - 잭 맥클린턴(마이매이 PG 6-1)



인사이드훕스

3픽 - 리키 루비오(스페인 PG 6-4) : 여전히 발전중이며 나이가 무색할정도로 수년간 지배적인 모습을 보여준 포인트 가드이다. 슛에 발전이 필요하다

25픽 - 웨인 엘링턴(노스케롤라이나 SG 6-4)

  • Favicon of https://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2009.06.20 01:31 신고

    생각 같아선 커크 하인릭 업어가는 것도 괜찮겠다 싶은데, 시카고가 3번 지명권에 내줄 리가 없어보이는 게 문제네요. 참 앵간한 먹튀들도 다 풀리는 바람에 연봉 맞추는 것도 힘들겠군요.ㅋ

  • draftnik 2009.06.21 18:41

    일단 썬더는 루비오와 만났군요. 아파서 새크라멘토 워크아웃을 취소하고, LA로 돌아가있던 루비오는 오클라호마로 가지는 못했지만, 썬더 프론트와 LA에서 미팅을 했다고 합니다. 킹스가 다른팀과 미팅을 셧아웃 해달라고 부탁했다는 것 같은데, 썬더와 만난 것 때문에 킹스에 올 가능성이 줄어들지 않았는가 라는 새크라멘토 로컬 신문의 보도네요...

    루비오는 일요일에 스페인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결국 방문은 새크라멘토 1곳, 인터뷰는 새크라멘토, 오클라호마 두곳만 진행한 뒤 워크아웃 프로세스를 마치는 듯 보입니다.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9.06.24 14:33 신고

      올려주신 기사를 보니 오클라호마는 루비오의 계약서 내역도 구해서 본 모양이더군요. 선택에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 토오루 2009.06.21 20:51

    체이스 버딩거가 많군요. 1학년때부터 발전없긴 하지만 여전히 버딩거는 높게 봅니다. ^^:

    옴리 카스피는 안되요;

  • Favicon of https://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2009.06.22 13:15 신고

    선더는 아무래도, 하든이냐, 타빗이냐 인거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9.06.24 14:34 신고

      픽을 팔 가능성도 있는 것 같고 올해는 모르겠습니다.

      루머로 돌았던 5픽, 자베일 맥기는 워싱턴과 미네소타가 딜을 하면서 물건너 갔네요.

  • Favicon of http://ZIRI.EGLOOS.COM BlogIcon 바른손 2009.06.23 11:35

    3픽에 따라서 25픽도 갈리겠죠? 프레스티지가 3픽으로 무엇을 할지 정말 오리무중입니다.기대도 되구요.
    전 여전히 커리를 뽑았으면 합니다.물론 트레이드로 5픽가진다음에요.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9.06.24 14:37 신고

      아무래도 3픽이 25픽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겠죠. 마지막 워크 아웃에서 2라운드 픽커들도 둘러본 모양인데, 트레이드를 통해서 2라운드 픽을 얻을 계획도 있나봅니다.

      스테판 커리는 즉시 전력감이란 평가가 많네요. 무엇보다 썬더의 약점인 외곽슛을 보완하고, 부분적으로 1번도 가능하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