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Supersonics

CJ 마일즈 대신 JR 스미스?

유타 재즈가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CJ 마일즈에게 제시했던 오퍼를 매치 시켰습니다. 마일즈는 이로서 유타 재즈에 남게 되었네요.

이거 참 의외입니다.

사치세 라인에 근접한 유타 재즈의 샐러리 상황과 OKC의 만만치 않았던 오퍼, 포화상태인 재즈의 스윙맨 라인, 섬머리그 불참으로 인해 슬로언 감독과 껄끄러운 상황 등등을 고려해보건데 오퍼시키지 않을 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거든요.

재즈의 내부 사정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이로서 CJ 마일즈는 물건너 갔습니다.


마일즈를 놓치면서 OKC가 주목하고 있다고 알려진 선수들은J.R 스미스와 야쿠바 디아와라(덴버), 도렐 라이트(마이애미), 카림 러쉬(인디애나), 새넌 브라운(시카고), 린튼 존슨, 더마 존슨 등등입니다. 보스턴의 토니 앨런에게도 관심이 있었지만 앨런은 재계약했구요.

현재 OKC가 노리는 선수는 발전 가능성 있는 유망주여야 하고요, 수비를 할 줄 알아야하고, 2번 포지션의 부족한 외곽슛을 던져줄 수 있는 선수여야 합니다. 가격대는 년4~5밀 사이여야 하구요.

JR 스미스는 폭발적인 외곽슛과 운동능력을 갖췄지만 수비가 형편없습니다. 트러블 메이커이기도 하구요. 도렐 라이트는 개인적으로 원츄입니다만(시즌 중에도 소닉스와 트레이드 루머가 있었죠) 외곽슈터라기 보다는 슬래셔에 가깝죠. 카림 러쉬는 유망주가 아니고요.

그외 나머지 선수들은 잘 모르겠지만 위에 언급된 선수들 중에서는 딱히 입맛에 맞는 선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놓친 고기가 더 커보인다고, CJ 마일즈가 썩 잘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뒤늦게 드네요. 이래서 사람이 참 간사한 것 같습니다.


아..그리고

JR 스미스를 노린다는 루머를 처음 듣고 들었던 생각은, "OKC가 JR 스미스를 영입한 뒤, 시즌 중반에 오베르토 받고 스퍼스에 슬쩍 넘기는 거 아닐까?" 였습니다. 지난 시즌 중반에 커트 토마스 보낸 것처럼 말이죠.^^;

스퍼스와 OKC의 불꽃 관계..


  • Favicon of https://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2008.07.28 22:22 신고

    신인 지명권만 낼름 안 하시면, 님하 원추요. -_-)b
    C.J 마일즈는 제가 뛰는 걸 보질 못 했습니다만 JR은 아직 발전의 여지가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을 해요. 지난 스퍼스와의 경기 때 그 3점만 주구장창 때리던 인간이 돌파를 하는데 눈에 그냥 아주 끝내줘요.

  • Favicon of http://www.garamjigy.com BlogIcon 가람지기 2008.07.28 23:09 신고

    JR 문제아라는 것만 빼면 꽤 괜찮은 선수지요 ㅎㅎㅎ

    돌파 좋고 3점 좋고 운동능력이 좋기 때문에 옆에서 정신적으로만 진정시켜줄 사람만 있으면 꽤 크게 될 선수입니다.

    수비라는 개념이 없는 덴버에 있어서 그렇지 운동능력이 좋기 때문에 다른 팀에서 잘 가르쳐 주면 수비도 좋아질 것 같습니다.

    가격은 지난 시즌 중에 3년 10M의 연장계약을 JR이 거부한 걸로 봐서 제 생각에는 5M 이상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덴버에선 5M 이상으론 잡지 않으려는 것 같고 때문에 지금 재계약협상이 지지부진한 것 같습니다.ㅠㅠ

    아마 오클에서 잡는 다면 JR 보는 재미가 쏠쏠하실 겁니다.^^

    그런데 듀란트는 SG인가요? 아님 SF인가요? 만약 SF라면 지금 오클의 주전 SG는 누구죠?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07.29 15:53 신고

      덴버 팬이신 가람지기님께서 이리 말씀을 하시니 좀 땡기기도 하네요. 하지만 OKC에서도 5밀이상 주려고 하진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OKC 2번은 지금으로서는 듀란트죠.

  • Favicon of http://ziri.egloos.com BlogIcon Dasein 2008.07.28 23:30

    잘 지내시죠 천사님^^
    답방왔어요^^ 늘 건강하시고 더운 여름 잘 보내셔요^^

  • Favicon of http://eeeerai.egloos.com BlogIcon 에라이 2008.07.29 00:56

    J.R이 꽤 잘하는건 아는데...이상하게 스퍼스로는 안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델피노랑 같이 떡밥 나올 때도 괜히 기량 여부와는 상관없이 델피노 쪽이 더 좋아보이덥니다. 제가 막 편협한 인간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하여튼 OKC도 2번이 궁하긴 하군요. 데미언 윌킨스를 또 쓸 수도 없고...

  • 과객 2008.07.29 08:56

    에이스 본능이 있는 트러블 메이커는 사절. 이것이 제가 바라는 바입니다.

    분명 JR의 공격력은 훌륭하지만 그가 지금까지 거쳐온 과정을 생각한다면 적극 비추합니다.

  • Favicon of http://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2008.07.29 23:37

    클리퍼스의 퀸튼 로스는 어떤가요?

    3점도 없고, 공격력은 제로에 가깝지만, 스타퍼가 필요한 OKC에 꼭 알맞은 선수일 거 같습니다.

    듀란트 말고도 점점더 공격에 눈 떠 가고 있는, 그린도 있고, 필 받으면 준수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윌킨스도 있으니, 딱히 JR 스미스가 필요할 거 같지는 않네요.

    그러고보니, OKC에는 3점 슈터가 부족한 거 같던데, 어케 헤드라도 데려가시렵니까 ㅎㅎㅎ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07.29 23:50 신고

      로스는 스타퍼로서 눈여겨 보던 선수이긴 합니다만, 장기적으로 데리고 갈 선수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윌킨스는 필을 너무 드문드문 받아서 말이죠. ^^;

      루써 헤드라..그런데 이거 뭐 드릴 것이 없어서. 어째 도넬 마샬이라도 드려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