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OKC Thunder

데콴 쿡에 대한 퀄러파잉 오퍼 행사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가 데콴 쿡에 대한 퀄러파잉 오퍼를 행사했습니다.

이로써 데콴 쿡은 제한적 FA가 되었고,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는 쿡에 대한 다른 팀의 오퍼를 매치시킴으로써 쿡을 잔류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즌이 끝난 후에, 쿡은 여러번 오클라호마 시티에 남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었죠. 썬더도 엄청난 오버페이가 아니라면 쿡에 대한 오퍼를 매치시켜서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쿡에게 엄청난 오버페이를 할 팀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밑에 내용은 데콴 쿡의 퀄러파잉 오퍼 행사에 대한 오클라호만의 기사 발번역입니다.

언제나처럼 원문은 여기에.




Thunder makes Daequan Cook a restricted free agent


월요일,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는 데콴 쿡에 대한 퀄러파잉 오퍼를 행사했다. 이로써 샤프슈팅 가드 쿡은 공식적으로 제한적 FA 가 되었다.

팀은 6월 30일까지 옵션을 행사할 수 있었다. 이로써 썬더는 쿡이 다른 팀으로부터 받는 계약 제시를 매치시킬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

다섯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오하이오 스테잇 출신의 쿡은 몇번에 걸쳐 다음 시즌에 썬더로 돌아오고 싶은 열망을 내비췄다.

43경기에서 쿡은 단지 13.9분만을 출전했지만 평균 5.6득점을 기록했고 커리어 하이인 42.2%의 삼점슛 성공률을 기록했다. 쿡의 외곽슛은 정규시즌과 포스트 시즌동안 썬더가 아주 필요로하는 자산이었다.

쿡은 어려움을 이겨낸 플레이와 한정된 시간에도 슛을 성공시킬 수 있는 능력으로 썬더의 코칭 스텝과 프론트 오피스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쿡은 11월 말에서 1월 중순까지 2달 넘게, 34경기 연속으로 벤치만 데우고 있었다.  시즌 초반 16개의 삼점슛 중 달랑 3개만 성공한 후에 내려진 조치였다.

그러나 쿡은 로테이션에 돌아온 후에 45%의 삼점슛 성공률과 6.4득점을 기록했다. 그의 효율성은 시즌 초반 최악의 3점슛 팀 중 하나였던 썬더가 필요로하던 것이었다. 쿡은 후반기에 대부분의 경기에 출전했으며, 썬더는 올스타 휴식기 이후에 휴식기 전보다 3%포인트 상승한 36.6%의 삼점슛 성공률을 기록했다.

"그는 많은 기회를 얻은 선수는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기회가 왔을 때를 준비하고 있었죠." - 썬더 GM 샘 프레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