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OKC Thunder

[OKC] 나즈 모하메드 재계약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가 베테랑 센터 나즈 모하메드와 1년간 재계약을 채결했습니다. 금액은 3.75MIL 이라고 하는군요.

13년차의 베테랑 센터 나즈 모하메드는 샬럿과 트레이드로 썬더에 합류하였고, 켄드릭 퍼킨스가 부상으로 빠져있을때는 주전센터로, 퍼킨스가 부상에서 복귀했을때는 백업센터로 출전하여 평균 17.9분간 6.9득점 4.8리바운드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샌안토니오 스퍼스에서 챔피언까지 차지했던 모하메드의 경험은 젊은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썬더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시즌 썬더의 빅맨 로테이션은 퍼킨스-이바카 주전에, 닉 칼리슨이 백업, 그리고 나머지 한자리를 놓고 모하메드, 멀린스, 알드리치가 경쟁을 하는 형국이겠군요.

저는 모하메드는 재계약을 안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팀내에는 바이런 멀린스와 콜 알드리치라는 출전기회에 굶주려있는 유망주 빅맨들이 있거든요. 두 선수 중 한 선수가 모하메드가 빠져나간 자리를 메꿀 것이라고 예상을 했었는데, 사실 좀 의외였습니다. 멀린스와 알드리치가 로테이션에 들어오긴 아직 부족하다고 판단을 한 것인지, 아니면 모하메드는 단순히 보험 차원에서 계약인지, 시즌이 되어봐야 알겠죠. 다만 모하메드의 재계약으로 멀린스와 알드리치는 로테이션에 들기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