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ross Road - Bon Jovi

음악 이야기/음반 이야기

by 폭주천사 2007. 9. 12. 17:04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른바 엄.친.아급 포스를 풍기는 존 본조비와 리치 샘보라가 이끄는 본조비. 수려한 외모와 귀에 쉽게 감기는 멜로디의 락 음악으로 팝 메틀의 대명사로 군림하고 있는 밴드. 크로스 로드는 이 본조비가 94년에 발매한 베스트 앨범이다. 이걸 산지 10년이 훨씬 넘었구나. 당시에 고딩이었으니까.

데뷔 앨범 "Bon Jovi" 부터 5번째 앨범 "Keep The Faith" 에서 본조비를 대표하는 음악들을 골랐고, 존 본조비의 솔로프로젝트였던 영건 2에 삽입곡 "Blaze of Glory", 신곡 "Always" 와 "Someday I'll Be Saturday Night" 이 실려있다. 특히 "Always"는 약간의 므흣한 분위기의 뮤직비디오와 더블어 본 조비 특유의 감성이 잘 표현한 락 발라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실질적으로 본조비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 90년대 중반까지의 본조비 음악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한 번 들어볼만하다. 당시 CD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모아놓은 비디오 테입도 같이 출시가 되었었는데, 지금처럼 인터넷이 없고 뮤직비디오를 접하기 힘들었던 시절에는 상당히 소장가치가 높았었다. 지금은 방한쪽 구석에서 먼지만 쌓이고 있지만.-_-;

P.S 지금 창고를 찾아보니 2000년에 CD 2장+DVD 1장 리팩키지로 다시 나왔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09.12 18:40 신고
    Always..뮤비는 오랜만이네요. 노래는 아직도 가끔 듣지만.. In these arms, Bed of Roses같은 노래들을 저도 참 좋아했었죠. ^^ 본 조비 목소리는 메탈도 꽤 괜찮지만, 요즘 보면 발라드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07.09.13 22:21 신고
      본 조비 노래들은 다 좋죠. 신나는 곡들은 신나고, 발라드 곡들은 또 발라드 곡대로 매력이 있구요. 수많은 팝 메탈그룹들이 명멸해가는중에도 지금까지 버텨오는 본 조비의 저력이겠죠.^^
  • 프로필 사진
    2007.09.16 12:08
    저도 중학교 때 저 CD사서 군대에서까정 듣다가, 맞후임이 노래 듣는 거 좋아해서 주고 왔는데, 이렇게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07.10.20 00:34 신고
    이 노래도 좋지만...조비 형님하면 뭐니뭐니해도 제가 중딩때인가요...
    Living on a prayer가...^_^ 진짜 오래되었네요....
    • 프로필 사진
      2007.10.20 11:54 신고
      까칠맨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iving on a prayer는 두말하면 잔소리죠.^^ 본조비의 대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