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다메 칸타빌레 O.S.T

음악 이야기/음반 이야기

by 폭주천사 2007. 9. 7. 01:23

본문

나는 O.S.T까지 살 정도로 노다메 칸타빌레를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와이프가 너무 좋아하는 만화인지라 와이프에게 오랫만에 선물을 하기 위해서 주문을 했다. 난 클래식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와이프는 주로 클래식에만 관심이 있다. 하지만 와이프가 집에서 자주 음악을 듣는 편이 아니라 집에는 내가 산 락&메탈 CD들만 잔뜩 있는데 이 참에 점수 좀 따야지싶다.

음악을 소재로 한 만화는 아무래도 그 음악을 지면에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예전에 재미있게 읽었던  오디션도 그런 면에서는 한계가 있었다. 노다메 칸타빌레의 경우도 비슷했다. 만화에서 나오는 곡을 벅스같은 음악사이트에서 하나하나 찾아 들어보기도 했는데 너무 귀찮기도 하고. (물론 벅스에 누군가가 노다메 칸타빌레에서 나온 음악들을 모아놓은 앨범이 있어서 한꺼번에 들었던 적도 있기는 있지만)이번 음반은 드라마 O.S.T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만화를 더 잘 이해하는데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아 더 유용할 듯하다.

이번에 발매된 CD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국내 케이블 MBC 무비스에서 노다메 칸타빌레를 방영해주고 있는데 아무래도 O.S.T 발매는 이것과 발맞추어 나온 것이겠지. 그런데 한국팬에 대한 배려가 조금 부족한듯하여 아쉬움이 남는다.

너무 급하게 발매한 티가 난다고나 할까? CD 속지에 있는 곡소개(만화에서 그 곡이 쓰여졌던 장면 설명)와 CD 뒷면의 수록곡들의 제목이 모두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전혀 알아볼 수가 없다. 한글로 설명된 속지와 한글로 번역된 CD 뒷면이 낱장으로 들어있는데 오히려 더 성의없게 보일 뿐이었다. 할려면 제대로 좀 깔끔하게 꾸며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