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반 이야기

After The Rain - Nelson

MTV의 등장과 더블어 음악은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바뀌게된다. 그리고 이런 MTV의 등장과 맞물려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중반까지 수려한 외모와 듣기편하고 흥겨운 멜로디의 음악을 연주하는 락밴드들이 대거 등장하게 된다. LA 메탈이나, 팝메탈, 글램 메탈 등등 그들의 음악을 뭐라고 부르든지 상관없지만 이 시기에 등장한 밴드들은 빌보드를 비롯한 음악차트를 석권했으며 소녀팬들을 구름같이 몰고 다니는 아이돌 스타였다.

넬슨도 그렇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데뷔를 하게되었다. 금발의 쌍둥이인 매튜 넬슨과 거너 넬슨이 이끄는 밴드 넬슨은 데뷔 앨범 "After The Rain" 에서 빌보드 싱글차트 넘버원을 차지한 "(Can't Live Without Your) Love and Affection"을 비롯하여 3곡의 빌보드 싱글 탑텐 히트곡을 배출했고 음반도 100만장 이상이 팔려나가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된다.





내가 넬슨의 음악을 처음 접했던 것은 역시나 고등학교때. NBA 농구를 보려고 당시 AFKN을 보다가 Muslc Break 시간에 나온 넬슨의 "Only Time Will Tell"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였다. 긴 금발을 날리면서 음악을 연주하는 넬슨은 판타지에서나 나오는 주인공들 같았고, 이후 친구들을 통해 이 밴드의 이름도 알게 되었고 음반도 구매하게 되었다.

넬슨의 1집 "After The Rain"은 이 당시 음악 조류에 부합한만큼 흥겨운 락앤롤과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락 발라드들고 채워져있다. 이 밴드의 넘버원 히트곡 "(Can't Live Without Your) Love and Affection"이 음반의 처음을 열어제끼면 뒤이어 싱글 히트곡인 "After The Rain" 이 뒤를 잇고 잠시 짧은 기타연주후에 락 발라드 "Only Time Will Tell"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곡이 끝나면 다시 싱글 히트곡 "More Than Ever"가 흥겹게 이어지고 이런 분위기는 끝곡 "Will You Love Me?" 까지 주욱 이어진다. 혹시 흥겹고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락음악을 찾는 사람이 있다면 넬슨의 1집은 그 목적을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

1집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넬슨은 전성기가 의외로 짧았는데 소속사와의 마찰도 있었고 때마침 불어닥친 그런지 열풍을 이겨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결국 넬슨의 1집은 이들의 최대 히트 앨범이 되었고 밴드는 팬들의 뇌리에서 잊혀져갔다.

위키피디아를 통해서 찾아간 이들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예전 금발을 휘날리던 꽃미남들은 이제 중년의 아저씨들이 되어버렸지만 꾸준히 음반을 발표하고 투어를 하면서 음악할동을 계속하고 있었다. 불현듯 이들의 최근 음악도 한 번 들어보고 싶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넬슨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