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018년 9월 29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Are You Ready

Disturbed

 1

3

6

 2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1

1

18

 3

Ghost

Badflower

 4

3

15

 4

When The Curtain Falls

Greta Van Fleet

 5

4

 10 

 5

 Infra-Red

Three Days Grace

 2

1

15

 6

Hear Me Now

Bad Wolves Featuring Diamante

 8

 6 

13

 7

Driving Rain

Slash Featuring Myles Kennedy

 9

7

8

 8

Get Up

Shinedown

 12

8

6

 9

Sham Pain

Five Finger Death Punch

 6

1

21

 10

 Just Say When

Nothing More

 10

8

16

 

  

 

   

 

2018년 9월 29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이번 주에도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정상의 주인공이 바뀌었다. 이번 주 주인공은 디스터브드(Disturbed)의 "Are You Ready?" 차트에 진입한지 6주만에 정상을 차지했다. 사실 언제 1위를 하느냐 시기가 문제였지, 디스터브드의 신곡이 차트 1위를 하리라는 것은 익히 예상되었던 바다. 그만큼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에서 디스터브드의 위치는 확고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Are You Ready?"는 디스터브드의 8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곡이다. 특히 2015년 "The Vengeful One"부터 "The Light", "The Sound Of Silence", "Open Your Eyes"를 거쳐 "Are You Ready?" 까지 5곡 연속 1위.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기록이라고 한다. 여기는참 이런 특이한 기록들 참 잘찾아낸다.  


그나저나 디스터브드의 지난 앨범 "Immortalized"가 대단한 앨범이긴 했다. 차트 1위곡이 4곡이나 나왔다니.  올해 10월에 발매될 새앨범 "Evolution"은 과연 어떨지 기대 중.


배드플라워(Badflower)의 "Ghost"는 이번 주에도 순위가 한계단 오르면서 3위까지 올라왔다. 설마?


샤인다운(Shinedown"의 "Get Up"이 드디어 탑 10에 올라왔다. 


밀려난 곡은 헤일스톰(Halestorm)의 "Uncomfortable" 15위까지 내려갔는데 순위 하락폭이 크다. 헤일스톰의 이번 앨범은 하드락적인 색채가 강해져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는데, 전작의 "Amen"이나 "Apocalyptic"같이 차트에서 먹힐만한 곡이 부족하다보니 차트 성적이 걱정되기도 한다. 뭐 내가 걱정한다고 변하는 것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서도... 



□ 탑 10 이후의 순위






하락세로 돌아선 것 같았던 애스킹 알렉산드리아(Asking Alexandria)의 "Alone In A Room"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11위를 차지했다. 이곡이 과연 다음 주에 애스킹 알렉산드리아의 두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탑 10곡이 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다.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가 30주를 채웠다. 후속곡인 "When Legends Rise"도 지난 주 38위에서 이번 주 25위로 순위가 쑥쑥 오르는 중. 


엘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의 "Never Fade", 베어투스(Beartooth)의 "Disease" 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의 "Mantra", 조나단 데이비스(Jonathan Davis)의 "Basic Needs" 언더오스(Underoath)의 "Ihateit"는 이번 주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곡들.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어벤지드 세븐폴드(Avenged Sevenfold)의 신곡 "Mad Hatter"가 29위로 차트 데뷔. "Mad Hatter"는 9월에 발매된 어벤지드 세븐폴드의 EP "Black Reign"에 수록된 곡.


라이벌 선즈(Rival Sons)의 "Do You Worst"는 34위로 차트 첫 등장.


더 피버 333(The Fever 333)의 "Walking In My Shoes"의 후속곡 "Made An America"가 38위로 차트 데뷔. "Walking In My Shoes"는 더 피버 333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데뷔곡임에도 불구하고 탑 10(최고 순위 8위)에 드는 좋은 성적을 냈었다. 후속곡인 "Made An America"의 성적도 한번 기대해본다. 



□ 차트 아웃된 곡들


시더(Seether)의 "Against The Wall"(지난 주 37위)

라이브(Live)의 "Love Lounge"(지난 주 39위)

렛져(Ledger)의 "Not Dead Yet"(지난 주 40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