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8.10.06.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2018년 10월 06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Are You Ready

Disturbed

 1

1

7

 2

Ghost

Badflower

 3

2

6

 3

When The Curtain Falls

Greta Van Fleet

 4

3

11

 4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2

1

 19 

 5

Hear Me Now

Bad Wolves Featuring Diamante

 6

5

14

 6

Driving Rain

Slash Featuring Myles Kennedy

 7

 6 

9

 7

Infra-Red

Three Days Grace

 5

1

16

 8

Get Up

Shinedown

 8

8

7

 9

Alone In A Room

 Asking Alexandria

 11

9

22

 10

 Sawed Off Shotgun

The Glorious Sons

 14

10

10

 

  

 

   

 

2018년 10월 6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지난 몇 주동안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의 주인공이 계속 바뀌었는데, 이번 주에는 디스터브드(Disturbed)의 "Are You Ready?"가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2주 연속 1위. 


배드플라워(Badflower)의 "Ghost"는 이번 주에도 또 한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이제 남은 것은 딱 한계단. 설마설마했는데 결국 여기까지 왔다. 대단한 저력. 배드플라워의 "Ghost"에 살짝 가린감이 있지만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When The Curtain Falls"의 기세도 만만치않다. 


애스킹 알렉산드리아(Asking Alexandria)의 "Alone In The Room"이 드디어 탑 10에 들었다. 차트 데뷔한지 22주만에 탑 10. "Alone In The Room"은 애스킹 알렉산드리아의 통산 두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탑10 곡 되겠다. 애스킹 알렉산드리아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최고 순위곡은 6위를 기록했던 "Moving On". "Alone In The Room"이 과연 기록을 새로 쓸 것인가? 


더 글로리어스 손즈(The Glorious Sons)의 "Sawed Off Shotgun"도 탑 10에 이름을 올렸다. 솔직히 이 곡이 이렇게 높은 순위까지 오르리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락알못 반성합니다. 




□ 탑 10 이후의 순위





꾸준하게 상승세를 유지하던 엘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의 "Never Fade"가 11위를 기록하면서 탑 10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Five Finger Death Punch)의 "Sham Pain"과 나씽 모어(Nothing More)의 "Just Say When"이 나란히 탑 10에서 밀려났다. 특히 나씽 모어의 "Just Say When"의 순위 하락폭이 크다.(지난주 10위에서 이번 주 22위). 이곡은 최근에 개인적으로 꽂힌 곡인데 순위가 내려가서 많이 아쉽다.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가 31주를 차트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후속곡인 "When Legends Rise"는 계속해서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 25위에서 이번 주는 18위.  헤일스톰(Halestorm)의 "Uncomfortable"도 순위가 쭉쭉 내려가는 중. 


베어투스(Beartooth)의 "Disease", 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의 "Mantra", 어벤지드 세븐폴드(Avenged Sevenfold)의 "Mad Hatter", 리바이벌 손즈((Rival Sons)의 "Do Your Worst" 가 이번 주에 순위 상승이 눈에 띄는 곡들 되겠다. .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Crazy"로 자신들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커리어를 다시 썼던 프롬 애쉬즈 투 뉴(From Ashes To New)의 후속곡 "Broken"이 33위로 차트에 첫 등장했다. "Broken"은 랩과 샤우팅이 버무려진 전형적인 프롬 애쉬즈 투 뉴의 곡. "Broken"이 차트 3위까지 올랐던 "Crazy"만큼 선전하길 기대해본다. 


이제는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의 강자로 우뚝 선 고스트(Ghost)의 후속곡 "Dance Macabre"도 35위로 차트 데뷔했다. "Dance Macabre"는 멜로디가 강조된 상당히 댄서블한 곡이다. 기존 고스트 곡 중에 이런 곡이 있었나 싶기도 하고..


세븐더스트(Sevendust)의 "Unforgiven"도 40위로 차트 진입.




□ 차트 아웃된 곡들


고스트의 "Rats"(지난 주 13위)

팝 이블(Pop Evil)의 "A Crime To Remember"(지난 주 37위)

윌슨(Wilson)의 "Like A Baller"(지난 주 4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