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09.22.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by 폭주천사 2018. 9. 25. 18:18

본문




□ 2018년 9월 22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1

2

17

 2

Infra-Red

Three Days Grace

 1

1

14

 3

Are You Ready

Disturbed

 5

3

5

 4

Ghost

Badflower

 7

4

 14 

 5

When The Curtain Falls

 Greta Van Fleet

 6

5

9

 6

Sham Pain

Five Finger Death Punch

 3

 1 

20

 7

Uncomfortable

Halestorm

 4

1

15

 8

Hear Me Now

Bad Wolves Featuring Diamante

 10

8

12

 9

Driving Rain

Slash Featuring Myles Kennedy

 9

9

7

 10

 Just Say When

Nothing More

 8

8

15

 

  

 

   

 

2018년 9월 22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정상을 차지한 주인공의 얼굴이 매주 바뀌고 있다. 이번 주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의 주인공은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Torn In Two". 차트에 진입한지 17주만에 정상을 차지했다. 


브레이킹 벤자민의 6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 곡인 "Torn In Two"는 브레이킹 벤자민이 최근에 발표한 앨범 "Ember"의 두번째 싱글. 첫번째 싱글인 "Red Cold River"는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Three Days Grace)의 "Mountain"에 막혀서 정상등극에 실패했었는데 두번째 싱글인 "Torn In Two"는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의 "Infra-Red"를 밀어내고 정상을 차지했다. 나름의 복수? 


사실 브레이킹 벤자민의 지난 앨범 "Dark Before Dawn"의 곡들이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에서 워낙 성적이 좋았다. "Failure"는 9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2015년 연말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었고, "Angel Fall", "Never Again"도 각각 차트 정상을 차지했었다. 그에 비해 "Ember"앨범은 차트 성적이 조금 아쉬웠는데 "Torn In Two"가 체면치레는 했다.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의 "Infra-Red"가 2위로 내려앉았고 디스터브드(Disturbed)의 "Are You Ready?"가 3위까지 치고 올라오면서 정상을 노리고 있다. 아마도 다음 1위곡을 꼽으라고 하면 이곡 일 듯. 배드플라워(Badflower)의 "Ghost"가 4위를 차지하면서 최고 순위를 매주 갈아치우고 있다. 이 곡은 이렇게 성적이 좋을 거라고는 예상을 못했는데..


이번 주는 탑 10에 새로운 곡이 진입하진 않았지만 나름 흥미진진했다. 



□ 탑 10 이후의 순위




샤인다운(Shinedown)의 파워발라드 "Get Up"이 12위까지 올라오면서 다음 주 쯤이면 탑 10을 노려볼 수 있게 되었다.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는 29주째 차트에 머무르고 있는 중. 


더 글로리어스 선즈(The Glorious Sons)의 "Sawed Off Shotgun"이 순위가 쭉쭉 오르면서 15위까지 올라왔다. 이 곡도 이렇게 상승세를 탈지는 예상못했는데, 의외다. 


엘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의 "Never Fade", 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의 "Mantra", 언더오스(Underoath)의 "Ihateit", 파크웨이 드라이브(Parkway Drive)의 "Prey"는 상승세의 곡들. 


지난 주에 케샤(Kesha)를 등에 업고 차트에 다시 등장했던 스트러츠(The Struts)의 "Body Talk"도 순위가 6계단이나 오르면서 최고 순위인 33위를 기록했다. 스트러츠에 대한 케샤는 “They are one of my favorite current bands keeping the spirit of classic rock and roll alive with their wild energy and sexy style,” 이라고 언급을 하면서 친근함을 과시하기도 했는데, 케샤와의 협업을 통해서 스트러츠의 인지도도 한껏 높아진 듯. 스트러츠의 팬으로서 반가운 소식이다.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레드 선 라이징(Red Sun Rising)의 후속곡 "Veins"가 36위로 차트 첫 진입. 이전에 차트에 진입했던 "Deathwish"에 비하면 좀 더 원초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는 곡이다.  


갓스맥의 후속곡 "When Legends Rise"는 38위. 4월에 발매된 앨범과 같은 제목의 곡으로 "Bulletproof"의 후속곡 되겠다. 


데드 걸스 아카데미(Dead Girls Academy)의 "No Way Out"은 차트 재진입. 좀 뜬금없다. 



□ 차트 아웃된 곡들. 


인 디스 모먼트(In This Moment Featuring Rob Halford)의 "Black Wedding"(지난 주 17위)

모션리스 인 화이트(Motionless In White)의 "Voices"(지난 주 34위)

푸 파이터스(Foo Fighters)의 "The Lines"(지난 주 40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