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NBA

[NBA] 덕 크리스티의 복귀 - 클리퍼스와 10일 계약



비록 10일 계약이지만 덕 크리스티가 돌아왔다. 누구나가 바라는 킹스의 유니폼이 아닌 클리퍼스의 유니폼을 입고. 오늘 경기에도 뛰었다. 비록 2분 뛰면서 득점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덕 크리스티. 어느팀에서나 반길만한 선수다.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선수. 토론토 랩터스시절 주전 자리를 달라고 땡깡부리던 카터에게 주저하지않고 자신의 선발가드자리를 양보했던 덕 크리스티. 킹스의 전성기 멤버로서 수비를 비롯한 굳은 일을 도맡아서 했던 팀의 살림꾼. 특유의 세레머니도 기억에 남는다. 시애틀 출신으로 한때 베테랑이 필요한 시애틀과 계약루머도 있었는데..아무튼 다시 NBA코트를 밟았다.


오랜 기간 리그를 위해서 몸받쳤던 베테랑들이 어느 순간 갑자기 사라진다는 것은 참 슬픈 일이다. 페니가 그렇게 사라졌고, 스프리가 그렇게 사라졌다. 이제 조만간 힐도 그렇게 사라지겠지.

비록 10일 계약이고, 전성기에서 한참 멀어진 모습일지라도. 그런 선수들이 코트에서 뛰는 모습을 하루라도 더 보고 싶다.

 
  • Favicon of http://http://blog.naver.com/inoue31 BlogIcon 토오루 2007.02.02 10:48

    믹스만 봐도 머리에 전율이 일어나네요. 제가 웨버 다음으로 새크라멘토선수중에 좋아했던 순수네요. 특유의 세레모니라던지 정말 팀을 먼저 생각하고, 농구를 알고 하는 선수죠. 사실 어제 낮엔 KBL 드래프트때문에 크리스티가 클리퍼스에 첫 경기를 뛰는지도 몰랐네요.

    잔여시즌 계약 성공해서 클리퍼스의 플레이오프의 또하나의 영웅이 되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kkongchi.net BlogIcon kkongchi 2007.02.02 11:46 신고

    정말 아직도 가치있는 선수죠..그러고 보니 종목은 다르지만..맨유의 헨릭 라르손이랑 조금 닮은 것 같기도 하고..ㅎㅎ

  • Favicon of https://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2007.02.03 23:24 신고

    로켓츠 팬포럼에서도 세컨PG 자리에 페니가 언급되기도 하더군요. 밴 건디의 베테랑을 중용하는 스타일에 페니가 어울릴 거라면서.. 물론 로켓츠가 필요로하는 슛,수비에서 안된다는 의견이 더 많았지만은..ㅜ.ㅡ 크리스티라도 다시 볼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