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OKC Thunder

케빈 듀란트 없이 2연승




Thunder notch second straight victory without Kevin Durant

MILWAUKEE -- 제임스 하든과 러셀 웨스트브룩은 케빈 듀란트가 빠진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를 떠받치고 있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18득점, 그리고 경기 종료 7.2초 전 자유투 2개를 모두 성공시키면서 토요일,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가 밀워키 벅스에게 82-81 로 승리를 거두는데 일등 공신이 되었다.

제임스 하든 역시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

하든은 시즌 하이 23득점 9리바운드, 6개의 삼점슛을 성공시키면서 자신의 커리어 두번째 선발 출전 경기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현재 NBA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케빈 듀란트는 지난 보스턴 경기와 마찬가지로 왼쪽 발목 부상때문에 결장했고, 평균 18.2득점을 기록하면서 팀내 3번째 득점원으로 활약중인 제프 그린 역시 왼쪽 발목 부상으로 4경기 연속(총 7경기) 결장했다.

"우리가 엄청난 열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비록 케빈과 제프가 뛰지 못했지만, 우리 팀 동료들은 더 똘똘 뭉쳤고, 수비를 강화해야했습니다. 왜냐하면 두 선수가 빠진 상황은 정말 힘들었기 때문이죠. 우리는 아주 소중한 2승을 거뒀습니다." - 제임스 하든

평균 7.6득점을 기록중인 하든은 13개의 슛 중 6개를 성공시켰다. 그리고 그 6개는 모두 3점슛이었다.

선더의 감독 스캇 브룩스는 하든이 더 공격적이고 빠르게 판단을 할때 더 나은 플레이를 한다고 이야기한다.

"저를 아주 미쳐버리게 한다는 것을 하든은 알고 있죠." 브룩스는 슛을 너무 늦게 던지는 하든의 성향에 대해서 이렇게 이야기한다. "선수들이 슛을 던질때 주저하지 않길 바라는 것은 감독으로서는 당연한 일입니다."

웨스트브룩은 지난 금요일 보스턴에서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가 셀틱스를 89-84로 꺾었을때 31득점을 기록했다.

"지난 밤에 보스턴에서 승리하고 이곳에 왔습니다. 보스턴과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그저 열심히 경기에 임하고 결과를 보는 것이죠. 너무 들뜰 필요도, 너무 가라앉을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매일매일 열심히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뿐입니다." - 스캇 브룩스

브랜든 제닝스는 25득점을 기록하면서 벅스를 이끌었다. 제닝스는 4쿼터에만 13득점을 기록하면서 재앙에 가까운 벅스 공격을 이끌기 위해 노력했다.

3쿼터 초반에 13점까지 뒤졌던 벅스는 경기 종료 2분을 남기고 3번이나 1점차까지 추격을 했다. 마지막 추격은 경기 종료 1.2초를 남기고 82-81을 만들었던 드류 구든의 팔로우 샷이었다.

제닝스는 에릭 메이너에게 파울을 했고 메이너는 자유투 두개를 모두 실패했다. 리바운드를 잡은 앤드류 보것이 벅스 골대에서 마지막 슛을 시도했지만 슛을 짧았고 선더는 승리를 챙겨갈 수 있었다.

벅스 감독 스캇 스카일즈는 벅스가 클러치 타임에서 어설픈 플레이들을 고쳐나가야한다고 이야기 한다.

"우리가 플레이를 만들어내야할 아주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아주 어려움을 겪습니다. 종종 나쁜 플레이를 할때도 있죠. 어이없는 패스나 뭐, 그런 것들 말이죠. 이런 점들이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 스캇 스카일즈

메이너는 12득점을 기록했고 웨스트브룩은 6개의 어시스트를 보탰다. 선더는 4연승을 이어나갔다.

밀워키 벅스의 드류 구든은 16득점에 시즌 하이인 1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3연패에 빠진 벅스는 5할 승률에서 3게임이나 떨어지게 되었다.

NBA 최저인 평균 41.4% 필드골 성공률을 기록 중인 벅스는 이 경기에서 평균보다도 못한 37.7%의 성공률을 기록했다. 선더도 필드골 성공률 37%를 기록했으며 지난 11월 7일 보스턴 셀틱스에게 92-83으로 패한 이후 최저 득점을 기록했다.

3쿼터에 벅스는 선더의 13점차 리드를 조금씩 줄여나갔고, 제닝스의 드리이빙 레이업으로 4점차까지 추격을 했다. 그러나 닉 칼리슨의 17풋 점퍼로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는 4쿼터를 62-56으로 리드한 채 시작할 수 있었다.


Game notes

듀란트는 2009년 3월 7경기 연속 결장한 이후 두번째 결장했다. 선더는 벅스의 홈구장인 브래들리 센터 6연패를 끝냈다. 이 기록은 시애틀 시절부터 이어져온 것이었다. 벅스의 포워드 카를로스 델피노는 목 부상으로 5경기째 결장했다. 델피노가 언제 복귀할지는 아직 미정이다. 벅스의 페인트 존 득점은 42점. 오클라호마 시티는 26점.



Thunder-Bucks notebook


By Rick Braun, for NBA.com
Posted Sunday November 21, 2010 12:24AM

THE FACTS : 케빈 듀란트 결장? 제프 그린 결장? 아무런 문제가 없다. 제임스 하든이 6개의 삼점슛을 성공시키면서 23득점을 기록했고,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가 브래들리 센터에서 밀워키 벅스에게 82-81 아슬아슬한 승리를 거뒀다. 듀란트는 왼쪽 발목 부상으로 두경기 연속 결장했고, 제프 그린도 역시 왼쪽 발목 부상으로 7경기째 결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더(9승4패)는 4연승을 이어나갔고 벅스(5승8패)는 3연패에 빠졌다.

QUOTABLE :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제가 놓친 슛도 몇 개 있고 특히 실패한 삼점슛 2개도 감은 좋았습니다. 그래서 더 공격적이고 플레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슛을 던질 준비도 되어 있구요."  - 제임스 하든. 삼점슛 6-8

THE STAT : 양팀 모두 공격에서 엉망이었다. 벅스는 37.7%(29-77)의 필드골 성공률을 기록했고, 선더는 더 나쁜 37%(27-73)의 성공률을 기록했다. 벅스는 엉망인 공격이 점점 컨셉이 되어가고 있는데, 지금까지 경기 중에서 필드골 성공률이 40%가 안되는 경기가 절반이 넘는다.(13경기 중 7경기)

TURNING POINT : 벅스는 계속해서 오클라호마 시티를 추격했지만 끝내 동점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밀워키는 4쿼터 7분 2초를 남기고 브랜든 제닝스의 3점슛과 존 샐먼스의 3점 라인을 살짝 밟은 점퍼로 67-66, 처음으로 1점차까지 따라 붙었다. 그러나 러셀 웨스트브룩(18득점 6어시스트)의 2개의 자유투와 타보 세폴로샤의 스틸에 이은 레이업으로 선더는 6분 8초를 남기고 71-66으로 달아났다. 밀워키가 다시 앤드류 보것과 제닝스의 득점으로 75-74로 따라붙었으지만 하든이 6번째 3점슛을 성공시키면서 2분 17초를 남기고 선더는 다시 78-74로 달아났다.


QUOTABLE II: "이것이 NBA 입니다. 항상 최선을 다한 뒤에,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봐야죠. 오늘 양팀 모두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몇 번의 런을 했고, 벅스의 런을 막아냈죠." - 선더 감독 스캇 브룩스

HOT : 하든은 8개의 삼점슛을 시도해 6개를 성공시키며 시즌 하이 23득점을 기록했다. 하든의 시즌 3점슛 성공률은 41%(16-39)이다.

NOT: 하든은 삼점 라인 안쪽에서는 5개의 슛을 모두 실패했다. 이번 시즌 하든의 2점슛 성공률은 35.6%(16-45) 이다.

GOOD MOVE : 벅스가 마지막 20초 동안 파울 작전을 시도했을때, 선더는 두번의 공격에서 모두 웨스트브룩에게 볼을 연결했다. 시즌 자유투 성공률 91.2%를 기록 중이었던 웨스트브룩은 마지막 16,8초 동안 중요한 자유투 4개(8-8)를 모두 성공시켰다.

NOTABLE : 하든의 첫번째 3점슛으로 선더는 5-4로 첫 리드를 잡았고 그 리드는 경기 한때 13점차까지 났다. 그러나 쉬운 승리가 되진 않았다. 밀워키는 4쿼터 7분 2초가 될때까지 6번이나 1점차 까지 따라 붙었고, 마지막에는 두번이나 리드를 잡을 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경기 종료 54초를 남기고 포스트에 있는 보것에게 들어간 샐먼스의 앤트리 패스를 닉 칼리슨이 스틸해냈고, 웨스트브룩이 39초를 남기고 점퍼를 실패한 후. 제닝스의 20푸터는 림을 맞고 나왔고 룩 리차드 음바 아 무테의 팁인 역시 림을 벗어났다. 이후 웨스트브룩은 16.8초와 7.3초를 남기고 자유투 4개를 모두 성공시키면서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다. 제닝스는 양팀 통틀어 최다인 25득점을 기록했고, 밀워키 벅스의 드류 구든은 16득점 1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앤드류 보것은 파울 트러블로 29분 42초밖에 뛰지 못했지만 12리바운드를 기록했다.

UP NEXT : 선더는 현지 시간으로 월요일 미네소타(홈), 수요일 댈러스(홈), 금요일에 인디애나(원정)를 상대한다. 벅스는 수요일에 클리블랜드(원정), 금요일 디트로이트(원정), 토요일에 샬럿을 상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