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NBA

[NBA]레이커스 vs 클리퍼스 - 레이커스 2연승

이번 시즌에 NBA.COM에서 해외 유저들을 위한 리그패스를 준비했다고 한다. 풀시즌 가격은 11만원정도. 알럽에 보니 몇몇 회원들은 결재를 하는 것 같던데. 나도 지를까를 잠깐 고민했었다. 하지만 가격도 만만하지 않고 과연 얼마나 챙겨볼까 싶어서 포기했다.

TV 중계를 찾아보니 SBS스포츠 채널이 목요일 일요일 주 2회, MBC-ESPN이 토요일 주 1회 중계를 준비하고 있다. 거기에 우리 지역 케이블에서는 스타 스포츠도 볼 수 있으니 금요일도 NBA 시청이 가능하다. TV 중계만 재방송 적절히 섞어서 봐도 꽤 많은 경기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관건은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경기를 얼마나 해줄 것이냐인데, 썬더가 워낙 약팀이다 보니 딱히 많이 해줄 것 같지 않으니 토랜트를 이용해야겠다. 물론 토랜트에도 얼마나 올라올지.




오늘 SBS 스포츠 채널에서 해준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 경기는 이번 시즌 첫 NBA 시청이었다. 지난 시즌 준우승 팀 레이커스는 올시즌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고, 클리퍼스는 굵직굵직한 선수들을 영입해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팀이었다.

클리퍼스의 주전 가드 베론 데이비스가 손가락 부상으로 나오지 못한다는 뉴스를 봤었는데 이날 경기에 출전했다. 대신 마커스 캠비가 부상으로 빠졌네. 레이커스는 지난 시즌 가능성을 보여준 앤드류 바이넘이 부상에서 복귀를 했다.

1쿼터까진 양팀이 팽팽했다. 레이커스는 여전히 강한 전력을 보여줬고 클리퍼스도 베론 데이비스를 중심으로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벤치멤버들이 출전하는 2쿼터부터 서서히 점수차가 벌어지더니 클리퍼스가 밑천이 드러나면서 경기는 일방적으로 흘렀다. 3쿼터중반까지 레이커스가 30점차 가까이 달아났고 더이상 시청은 무의미했다.

한경기이긴 했지만 레이커스는 여전히 서부를 재패할 실력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레이커스 팀이 더 탄탄해졌다는 느낌을 줬다. 에이스 코비 브라이언트가 16득점에 그쳤지만 클리퍼스를 39점차로 대파했다. 달리는 농구의 대명사인 피닉스 선즈나 덴버 너겟츠의 경기를 보는 것 같은 속공과 얼리 오펜스가 인상적이었고 수비에서도 효율적인 로테이션과 적절한 더블팀으로 클리퍼스의 공격을 틀어막았다.

오프시즌에 맥시멈에 가까운 계약 연장을 요구해 레이커스 팬들을 분노하게 했던 앤드류 바이넘은 리그의 정상급센터 크리스 케이먼을 맞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우려햇던 파우 가솔과의 호흡도 괜찮아 보였다. 라마 오덤의 식스맨 기용도 이 경기에서는 효율적으로 보였다.

젊은 선수들은 플레이오프같은 큰 무대를 경험하면 다음 시즌 많은 발전을 이루기 마련인데 레이커스 벤치의 어린 선수들이 그랬다. 파이널을 경험한 조던 파머, 트레버 아리자, 샤샤 부야시치등은 한층 발전한 모습으로 레이커스 벤치를 두텁게 만들어줘다.

아직 다른 강팀들과의 경기를 지켜봐야겠지만 적어도 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 레이커스는 우승후보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반면 클리퍼스는 2쿼터부터 조직력 부재를 드러냈다. 오프시즌동안 로스터의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니 조직력이 갖춰진 것이 더 이상한 일일 것이다.(그런 면에서 지난 시즌 우승팀 보스턴 셀틱스는 다시금 대단하단 생각이 든다.)

이날 경기에서는 느린 공수전환으로 레이커스에게 얼리 오펜스를 허용했고, 점수차가 벌어진 3쿼터에는 단조로운 단발성 공격으로 무리하게 난사를 하다가 오히려 실점을 더 하는 모습이었다.

베론 데이비스는 뛰어난 포인트 가드고 충분히 팀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선수지만 그것도 기본적으로 팀이 받쳐줘야 가능한 것이다. 선수들의 손발이 맞아가고 조직력이 다져질 시즌 중후반까지 클리퍼스의 행보는 꽤나 비틀거릴 것 같다.


P.S 클리퍼스의 루키 에릭 고든이 데뷔전을 치뤘는데 달랑 2득점에 그쳤다. 출전하자마자 트레블링을 범했고 이어지는 수비에서는 삼점슛을 얻어맞았다. 섬머리그와 프리시즌에서 아무리 날라다녀도 정규시즌과 거의 관계가 없다는 사실.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준다.



  • Favicon of https://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2008.10.30 22:39 신고

    레이커스는 정말 무섭네요. 특히 벤치의 깊이 덜덜덜합니다. 식스맨으로 내려온 오덤도 정말 잘해주고 있구, 아리자의 성장도 놀랍네요~

  • Favicon of https://hyunby1986.tistory.com BlogIcon 턴오버 2008.10.31 04:01 신고

    확실히 강해졌다는게 느껴지긴 하는데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겁나는건 부상입니다.

    트랙백 고맙습니다^^

  • 토오루 2008.10.31 10:30

    경기본 형이 레이커스 장난아니다라는 말만 연발하더군요. 원래 레이커스 팬이긴 하지만 저정도로 감탄할 정도면 정말 장난 아닌가 봅니다 ;; 형팀은 잘나가는데 동생팀은 서부 10위도 힘들어서 이거 형제간의 내기는 또 지겠네요 ㅠㅠ ;

  • Favicon of https://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2008.11.02 01:02 신고

    레이커스 포틀랜드을 완전 떡매질을 하더군요.-_-;
    리그 패스는 화질이 안습이란 얘기와 생으로 볼 일이 주말이 아니면 없다란 것과 토렌트에 앵간하면 경기 뜬다는 이유 때문에 지를 일 없을 것 같습니다. (꽁짜 좋아하긴.;;)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11.02 10:00 신고

      화질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다시 보기 같은 것들이 좀 아쉽다는 이야기가 많네요. 저도 그냥 토랜트 이용하려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