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5~96시즌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vs LA 레이커스

농구 이야기/NBA

by 폭주천사 2007. 9. 26. 02:29

본문

일찍 잤다가 어설프게 깨버렸다. 혼자 새벽에 할 일도 없고, 하드에 있는 농구 동영상들이나 뽀개야지.

95~96시즌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와 LA 레이커스의 경기. 최근까지 경기를 뛰다가 은퇴한 선수들의 팔팔했던 현역시절을 볼 수 있는 경기였다.

워리어스에는 RUN-TMC중에 T와 C인 팀 하더웨이와 크리스 멀린이 뛰고 있다. 빡빡머리의 라트렐 스프리웰의 모습도 볼 수 있으며, 시카고 불스의 유니폼이외의 유니폼은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BJ 암스트롱도 워리어스 유니폼을 입고 있다. 95년 드래프트 전체 1번으로 화려하게 데뷔를 한 솜털 보송보송한 루키 조 스미스는 보너스. 11년 커리어동안 9번이나 팀을 옮긴 대표적인 저니맨 크리스 개틀링의 모습도 오랫만이다.

LA 레이커스에서는 수비 못하는 반쪽짜리 공격수의 대명사 세드릭 세발로스가 팀의 에이스로 공격을 이끌고 있다. 지금은 은퇴한 블레이드 디바치와 엘든 켐벨의 모습. 2년차 에디 존스(역시 뛰어난 수비를 보여준다.), 왕눈이 개구리 닉 반 엑셀의 모습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경기가 가지는 가장 중요한 의미는, 이 경기가 매직 존슨의 컴백 경기라는 것이다. 에이즈로 인해 은퇴를 했던 매직 존슨이 선수로 컴백을 한 경기가 바로 이 경기 되겠다. 1쿼터 중반 벤치멤버로 출전한 매직은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고, 녹슬지 않은 기량을 보여주면서 팬들에게 보답을 한다. 레이커스의 속공을 지휘하는 모습, 포스트 업 상황에서 컷인하는 동료들에게 열어주는 패스 혹은 훅슛으로 득점을 올리는 모습등 팬들이 보고싶어했던 모습을 매직은 유감없이 보여준다. 복귀전 기록 19득점 8리바운드 10어시스트 2스틸.

매직 존슨의 복귀전은 우리나라 스포츠뉴스에서도 해외스포츠란을 통해서 소개가 되었는데 그때 방송에서 잠깐 소개되었던 부분을 나는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경기에서 그 장면을 보자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페이크로 스프리웰을 관광태우면서 멋지게 레이업을 성공하던 매직 존슨의 모습. 그 당시 스포츠뉴스를 보면서도 감탄이 절로 나왔는데 다시 봐도 여전히 멋진 장면이다.

역시 이 경기 박스 스코어는 http://www.basketball-reference.com/boxscores/LAL19960130.html

경기링크 http://down.clubbox.co.kr/wwangel/fajke (영어해설이 아닙니다.)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09.27 12:02
    와우. 영상에서 매직 움직임 진짜 간결하네요. 복귀전에서 트리플 더블급 활약이라니 정말 ㄷㄷㄷ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07.09.27 17:03 신고
    역시 매직~!!! ^^b 저도 저런 플레이를 하고 싶은데 스프리웰의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속아줘야 멋이 난다는 일념하에 불굴의 희생정신으로 플레이를.... ㅠㅠ
  • 프로필 사진
    2007.09.27 17:11 신고
    세발로스는 포지션 변경에 아주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
    원래는 찰스 버클리의 백업 선수였더랬었지요.

    수비 전문 선수였었고, 백업 시절에는 아무래도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좋은 성적을 ..
    (공격 레벨 자체가 낮았더랬지요.. ㅡ,.ㅡ;;;;)
    레이커스로 옮겨 오면서 반 엑셀과 원투 펀치를 이뤘더랬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당시 루키로서 날아 다녔던 Mr.젠틀맨-그랜트 힐이 1on1으로 가장 어려운 선수로
    세발로스를 꼽았을 정도니까요. 응..?? 이게 92-93 시즌이니..
    이후 체력 저하로 수비에서는 발군의 능력을 보일 수 없는 상황이기도 했었더랬지요. ^^

    당시에는.. ^^ 세발로스의 팬이었더랬습니다.

    역시... 저의 영원한 로망.. 매직이군요.. ^^
    • 프로필 사진
      2007.09.28 18:28 신고
      키드님 오랫만에 오셨네요.^^ 반갑습니다.

      저는 세발로스하면 슬램덩크대회가 제일 기억어 남습니다. 눈가리고 성공시켰던 덩크 말이죠. 그때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었죠.
    • 프로필 사진
      2007.09.28 19:12 신고
      성공하자.. 마이클 조던이 벌떡 일어나서 기립박수 쳐주던 기억이 나네요.. ^^
  • 프로필 사진
    2007.09.27 17:16 신고
    잘 받아 보겠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07.09.28 22:03
    역시 마이클 조던의 경쟁자 다운 모습이네요. 무릎 부상 안 당하고, 여자만 좀 멀리 했었다면...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