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타 페로비치 골든 스테이트와 계약

농구 이야기/NBA

by 폭주천사 2007. 8. 4. 14:22

본문



파르티잔의 코스타 페로비치가 골든 스테이트와 계약을 맺었다. 코스타 페로비치는 2006년 드래프트에서 골든 스테이트가 2라운드 38번으로 뽑은 선수. 7-2, 250파운드의 매력적인 사이즈를 지는 센터.

유로스 트립코비치 모습을 보기 위해서 파르티잔 경기를 몇 경기 보다가 코스타 페로비치의 경기 모습도 좀 보게되었다. 드래프트 넷의 평가와 비교를 해보면 페로비치는 꽤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수비에서 자신의 사이즈와 힘을 이용한 몸빵은 기본적으로 되었고 부족하다고 평가를 받았던 공격면에서도 미들레인지 점퍼라든지, 포스트업 능력이 꽤 괜찮아 보였다.

하지만 문제는 페로비치가 가는 팀이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고, 감독은 돈 넬슨이라는 점이다. 돈 넬슨이 추구하는 골든 스테이트의 일명 "오빠~~달려!" 식의 런 앤 건을 따라가기에 페로비치는 기동력에서 문제가 있다. 마지막으로 페로비치의 경기를 보고 약 6~7개월 지났으니 그동안 얼마나 발전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판단하기에는 부정적이다. 또 이런 능력이 1~2년 사이에 눈에 띄게 발전하기는 힘든 것이고.

아도날 포일과 나란히 앉아서 열심히 응원이나 해야하지 않을까? 아니면 페트릭 오브라이언트랑 D-리그에서 짝짜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08.05 09:29
    골든이 원하는 인간은 키는 좀 작더라도 몸빵 좀 있고 순발력과 투지 넘치는 스타일 같은데, 포일과 빡센(?) 경재이 예상 되는군요.ㅋㅋ
  • 프로필 사진
    2007.08.07 19:24
    오랜만입니다.^^;;개인적으로 트립코비치의 요즘 모습이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