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로리그 파이널 4 & MVP 시상.

농구 이야기/유로리그

by 폭주천사 2007. 5. 6. 08:34

본문

앞으로 NBA에 진출할만한 유럽의 유망주들에게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 유로리그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시즌 초반 리캡과 박스 스코어에만 의존하다가 우연히 유로리그 경기가 올라오는 토랜토 사이트를 알게되어 틈틈이 경기도 볼 수 있어서 NBA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이제 그 유로리그도 결승전만을 남겨놓고 있다. 결승전에서는 디팬딩 챔프  CSKA Moscow 와  Panathinaikos 가 유럽 최고라는 타이틀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파이널 4에서 CSKA Moscow 는 스페인 리그 1위팀 Unicaja를 이기고 올라왔다. Unicaja가 스페인리그 1위팀이긴 하지만 바르셀로나를 이기고 파이널 4에 진출한 것도 참 이변이라면 이변이었는데 결국 파이널 4에서 전년도 챔피언을 넘지는 못했다. 특히 3쿼터 불같은 반격으로 경기를 동점 접전으로 몰아갔는데 4쿼터 뒷심부족이 아쉬움을 남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SKA Moscow 에서는 테오 파파로카스를 비롯하여 모든 선수들이 제몫을 해준 반면 Unicaja는 카롤로스 카베자스만이 제 몫을 해줬을 뿐, 나머지 선수들이 너무 부진했다. 특히 주전센터 다니엘 산티아고가 부상으로 빠진 것은 패배의 결정타.

Panathinaikos - Tau Ceramica는 그리스의 강호와 스페인의 강호로 관심을 끌었었는데 파나시아코스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이났다. 타우의 티아고 스플리터는 7점 6리바운드 기록. 이번 드래프트 얼리 엔트리에 스플리터와 루디 페르난데즈의 이름이 없어서 의아해했었는데, spmic님 리플에 의하면 스플리터랑 페르난데즈는 22살이라 얼리 엔트리가 아니라고 한다. 어쩐지 목드랩에는 올라오는데 이름이 없다고 했는데 그런 것이었군. 아직 내공이 부족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로리그 파이널 4와 결승전은 경기를 다운 받아서 봤으면 좋겠는데, 그동안 다운받아보던 토랜트 사이트가 맛이 가버려서 어떻게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혹시 유로리그 볼 수 있는 토랜트 사이트를 알고 계신 분들은 좀 알려주세요.^^;



2006~07 유로리그 어워드

MVP : 테오도로스 파파로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로리그 MVP 테오 파파로카스>


올 유로리그 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게 보려면 클릭!!>



유로리그 퍼스트 팀

디미트리스 디아멘티디스 - Panathinaikos
후안 까를로스 나바로 - Winterthur FCB
트라잔 랭던 - CSKA Moscow
루이스 스콜라 - Tau Ceramica
니콜라 부야시치 - Maccabi Elite


유로리그 세컨드 팀

파블로 프리지오니 - Tau Ceramica
이고르 라코세비치 - Tau Ceramica
라무나스 시스카우스카스 - Panathinaikos
매차즈 스무디스 - CSKA Moscow
라자도로스 파파도폴로스 - Dynamo Moscow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