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8.09.01.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2018년 9월 1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Uncomfortable

Halestorm

 1

1

12

 2

Sham Pain

Five Finger Death Punch

 3

2

17

 3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4

3

14

 4

Infra-Red

Three Days Grace

 5

4

 11 

 5

Rats

 Ghost

 2

1

20

 6

When The Curtain Falls

Greta Van Fleet

 10

 6 

6

 7

Are You Ready

Disturbed

 17

7

2

 8

A Crime To Remember

Pop Evil

 7

7

15

 9

Ghost

Badflower

 9

9

11

 10

Bulletproof

Godsmack

 8

1

26

 

  

 

   

 

2018년 9월 1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헤일스톰(Halestorm)의 "Uncomfortable"이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만만치않은 도전자들이 치고 올라오고 있어서 다음 주에는 과연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 당장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Five Finger Death Punch)의 "Sham Pain"이 2위로 턱밑까지 쫓아왔다. 


하지만 더 강력한 도전자는 이번 주 7위로 탑 10에 진입한 디스터브드(Disturbed)의 "Are You Ready". 지난 주에 차트에 데뷔했는데 2주만에 탑 10이다. 역시 메인스트림 인기면에서는 명불허전. "Are You Ready"는 디스터브드 커리어에서 20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탑 10곡. 


디스터브드에 가렸지만 지난 주 10위였던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When The Courtain Falls"도 6위로 순위가 뛰면서 다크호스.


반면 두달 가까이 차트 정상에서 군림했던 고스트(Ghost)의 "Rats"는 본격적으로 하락세가 시작되었다. 이런 걸 보면 차트 데뷔하고 26주째에도 탑 10에서 버티고 있는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는 대단한 질길 생명력을 보여준다. 




□ 탑 10 이후의 순위




지난 주에 11위, 12위, 13위를 차지하면서 탑 10 진입이 예상되었던 나씽 모어(Nothing More)의 "Just Say When", 슬래쉬(Slash)의 "Driving Rain", 배드 울브즈(Bad Wolves) "Hear Me Now"가 나란히 디스터브드에게 추월당하면서 이번 주에도 지난 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갓스맥의 "Bulletproof"가 다음 주에 탑10에서 내려올 것이 확실해보여서 과연 어느 곡이 치고 올라갈기 궁금하다. 아니면 또 추월을 당할지..


탑 10에 있었던 프럼 애쉬즈 투 뉴(From Ashes To New)의 "Crazy"가 14위로 내려앉았다. 비록 1위는 못했지만 "Crazy"는 프롬 애쉬즈 투 뉴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커리어 사상 최고의 곡이라 하겠다. 


나머진 더 쓰고 싶지만 내일 출근해야해서...-_-;; 이번 주는 여기까지..


아. 나의 사랑 스트러츠(The Struts)는 이번 주에도 살아남았다. 3주 연속 40위. 원래 커트라인이 제일 어려운 법인데, 그걸 해내네.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이번 주에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은 콘(Korn)의 프론트맨 조나단 데이비스(Jonathan Davis)의 솔로앨범 수록곡 "Basic Needs". 39위로 차트에 데뷔했다. "What It Is"의 후속곡. 



□ 차트 아웃된 곡들. 


샤인다운(Shinedown)의 "Devil"(지난 주 14위) :  24주간 차트에 머물렀다. 차트 정상까지 차지했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