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04.21.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by 폭주천사 2018. 4. 23. 13:17

본문




□ 2018년 4월 21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The Mountain

Three Days Grace 

 1

1

12

 2

Gone Away

Five Finger Death Punch

 3

2

16

 3

Bulletproof

Godsmack 

 4

3

7

 4

Zombie

Bad Wolves 

 7

4

 11 

 5

Devil

Shinedown 

 5

5

6

 6

Red Cold River 

Breaking Benjamin

 3

 2 

15

 7

Do You Really Want It?

Nothing More 

 6

6

15

 8

House On Fire

Rise Against

 9

8

14

 9

Safari Song

Greta Van Fleet

 8

1

26

 10

Deathwish

Red Sun Rising

  10 

10

 13 

         

 

2018년 4월 21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Three Day's Grace)의 "The Mountain"이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장기집권에 들어가는 모양새다. 탑 10안에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성적이 좋은 밴드들이 여럿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의 저력이 돋보인다. 


2위는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Five Finger Death Punch)의 "Gone Away"인데 콩라인 여부가 주목된다. 지난 주에 3위로 순위가 하락했던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Red Cold River"는 이번 주 6위를 차지하면서 본격적인 하락세.


이번 주 탑 10에서 순위 상승이 가장 눈에 띄는 곡은 4위에 위치한 배드 울브즈(Bad Wolves)의 "Zombie". "Zombie"는 크랜베리스(Cranberries)의 원곡이 워낙 명곡인데다 배드 울브즈가 커버를 멋들어지게 한 것이 인기의 비결인 듯 하다. 차트 정상을 밟을 지 지켜볼만한 곡인듯.


이밖에 소소한 순위 바꿈은 있지만, 이번 주에는 새로 탑 10에 진입한 곡이 없어서인지 차트 흥미가 덜했다. 



탑 10 이후의 순위는 아래와 같다.




포지(Fozzy)의 "Painless"가 이번 주에도 순위가 한계단 상승해서 11위를 차지했다. 이제 탑 10이 진입이 눈앞이다. 크리스 제리코 두 곡 연속 탑 10 가는건가? "Rock Is Jericho!!!!" 다음 주 차트 성적이 기대된다. 지난 주에 큰 폭으로 순위가 올랐던 더 피버 333(The Fever 333)의 "Walking In My Shoes"가 이번 주에도 순위가 오르면서 21위까지 올라왔다. "Walking In My Shoes"는 초창기 린킨 파크(Linkin' Park)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랩+메탈 코어 풍의 곡. 지난 주에 차트에 진입한 레드(Red)의 "Gone"도 35위로 순위 상승.


이번 주에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 고스트(Ghost)의 "Rats"(27위). 고스트는 스웨덴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로 초창기 블랙 사바스의 분위기를 계승한듯한 어둡고 묵직한 연주에 팝적인 멜로디 감각을 섞은 독특한 음악을 들려준다. 콥스 페인팅을 한 보컬과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밴드 멤버들의 모습과 기괴한 뮤직비디오를 보면 아스트랄함을 느끼기도 하는데, 의외로 차트 성적이 좋았다. 


2016년 58회 그래미에서는 "Cirice"로 베스트 메탈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 발표된 세 번째 앨범 "Meliora"와 2016년 발표된 EP "Popestar"의 수록곡인 "Cirice"(차트 4위), "From The Pinnacle To The Pit"(차트 5위), "Square Hammer"(차트 1위) 등도 성적이 아주 좋았었다. 


신곡 "Rats"는 고스트 특유의 기괴한 분위기가 유지되면서 팝적인 성향이 더 강해진 느낌을 준다. 엘리스 쿠퍼(Alice Cooper)가 생각나기도 하고. 뮤직비디오를 보니 보컬이 바뀐 것 같다. 올해 6월에 새 앨범 "Prequelle"이 발매될 예정.


이 밖에 이스케이프 더 페이트(Escape The Fate)의 "Broken Heart"가 37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재미있는 뮤직 비디오 추천. 



마지막으로 차트 아웃된 곡들. 


오브 마이스 앤 민(Of Mice & Men)의 "Money"(지난 주 31위), 마일즈 케네디(Myles Kennedy)의 "Year Of The Tiger"(지난 주 37위) 등 2곡.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