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8.04.07.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2018년 4월 7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The Mountain

Three Days Grace 

 1

1

10

 2

Red Cold River 

Breaking Benjamin

 2

2

13

 3

Gone Away

Five Finger Death Punch

 4

3

14

 4

Bulletproof

Godsmack 

 6

4

 5 

 5

Devil

Shinedown 

 8

5

4

 6

Do You Really Want It?

Nothing More 

 7

 6 

13

 7

Zombie

Bad Wolves 

 9

7

9

 8

Safari Song

Greta Van Fleet

 5

1

24

 9

Waking Lions 

Pop Evil

 3

1

22

 10

House On Fire

Rise Against

  10 

10

 12 

         

 

2018년 4월 7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Three Day's Grace)의 "The Mountain"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도 변함없는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Red Cold River". 


1,2위가 변동이 없는 가운데 밑으로는 흐름이 확 갈렸다. 3위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Five Finger Death Punch)의 "Gone Away"부터 7위 배드 울브즈(Bad Wolves)의 "Zombie"까지는 순위가 상승했다. 샤인다운(Shinedown)의 "Devil"이 8위에서 5위로 순위가 오르면서 특히 눈에 띈다. 


반면 8위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Safari Song"과 9위 팝 이블(Pop Evil)의 "Waking Lions" 순위 하락 중. 두 곡 모두 각각 차트 1위를 차지한 후에 마무리 수순을 밟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10위 라이즈 어게인스트(Rise Against)의 "House Of Pain". 5주째 같은 순위 10위를 지키고 있다. 뭔가 탑 10 판독기 같은 느낌을 풍긴다. 


이번 주는 새로 탑 10에 진입한 곡이 없어서 심심하다. 




탑 10 이후의 순위는 아래와 같다.





레드 썬 라이징(Red Sun Rising)의 "Deathwish"가 11위를 차지하면서 탑 10 진입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포지(Fozzy)의 "Painless"가 6단계나 순위가 상승하여 13위까지 올라왔다. 포지의 "Painless"는 차트에 진입한 초기에는 30위권에 머물렀는데 뒷심을 발휘하면서 탑 10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전 곡인 "Judas"가 5위까지 차지하면서 포지의 최초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0 진입곡이 되었다. "Painless"가 이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까? 제리코 화이팅!!


지난 주에 나란히 차트에 진입한 세븐더스트(Sevendust)의 "Dirty"와 로열 블러드(Royal Blood)의 "Hole In Your Heart"가 순위가 상승하여 26위(지난 주 34위), 27위(지난 주 35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트리비움(Trivium)의 "Endless Night"도 36위에서 31위로 순위가 올랐다. 




이번 주에 차트에 새로 들어온 곡은 40위를 차지한 언더오스(Underoath)의 "Rapture" 한 곡. 언더오스는 처음 들어보는 밴드라 구글링을 좀 해봤는데, 1997년에 결성된 경력이 상당한 밴드다. 그동안 발매하고 히트한 앨범도 여럿이고, 한동안 해체했다가 8년 만에 새앨범이 나온다고 한다. 음악을 들어보니 클린보컬과 거친 샤우팅, 트윈 보컬의 강렬한 메탈코어. 다만 차트에 올라온 "Rapture"는 좀 말랑말랑하네.


더 피버 333(The Fever 333)의 "Walking In My Shoes"(34위), 마릴린 맨슨(Marilyn Manson)의 "Tattooed In Reverse"(38위)는 차트 재진입




마지막으로 이번 주 차트 아웃된 곡들.


파파 로치(Papa Roach)의 "Born For Greatness"(지난 주 13위), 메탈리카(Metallica)의 "Spit Out The Bone"(지난 주 24위), 아바타(Avatar)의 "The King Wants You"(지난 주 40위) 등 3곡. 




이번 주 차트는 전반적으로 변화가 적어서 심심했다. 


  • 샤페 2018.04.08 0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hinedown은 무조건 Top 5로 올려주는것같네요ㅋㅋ
    그에비해 Pop Evil은 강제로 하락세를 타고ㅠㅠ
    Bad Wolves는 이번주 얼터너티브 차트에도 올라가있지요.
    제가 생각하기엔 Underoath같이 요즘 메탈밴드들이 살짝 말랑해진 신곡을 내면 차트에 올라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네요.

    •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Underoath 예전 곡들과 이번에 차트에 올라온 곡 들어보니 Bring Me The Horizon이 이전 That's The Spirit에서 보여줬던 변화가 생각났어요. 적당히 말랑하고 멜로딕하게, EDM도 살짝 섞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