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04.14.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by 폭주천사 2018. 4. 15. 14:36

본문



□ 2018년 4월 14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The Mountain

Three Days Grace 

 1

1

11

 2

Gone Away

Five Finger Death Punch

 3

2

15

 3

Red Cold River 

Breaking Benjamin

 2

2

14

 4

Bulletproof

Godsmack 

 4

4

 6 

 5

Devil

Shinedown 

 5

5

5

 6

Do You Really Want It?

Nothing More 

 6

 6 

14

 7

Zombie

Bad Wolves 

 7

7

10

 8

Safari Song

Greta Van Fleet

 8

1

25

 9

House On Fire

Rise Against

 10

9

13

 10

Deathwish

Red Sun Rising

  11 

10

 12 

         

 

2018년 4월 14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쓰리 데이즈 그레이스(Three Day's Grace)의 "The Mountain"이 이번 주에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3주 연속 차트 1위. 장기 집권 가나요?


지난 주 3위였던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Five Finger Death Punch)의 "Gone Away"와 지난 주 2위였던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Red Cold River"가 자리를 바꾸면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그 밑으로는 지난 주와 거의 변동없이 순위 고정. 


라이즈 어게인스트(Rise Against)의 "House Of Fire"가 드디어 10위에서 벗어났고, 레드 선 라이징(Red Sun Rising)의 "Deathwish"가 처음으로 탑 10에 진입했다. 레드 선 라이징의 4번째 탑 10곡. 팝 이블(Pop Evil)의 "Waking Lions"이 11위를 차지하면서 탑 10에서 밀려났다. 


4위를 차지한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 뮤직비디오를 보다보니 스키드 로(Skid row)의 전 보컬리스트 세바스찬 바하(Sebastian Bach)가 까메오로 출연했다. 오랫만에 보는 반가운 모습. 그런데 살이 무척 많이 쪘네. 예전에 수퍼 꽃미남이었는데.






탑 10 이후의 순위는 아래와 같다.




포지(Fozzy)의 "Painless"가 12위를 차지하면서 순위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프럼 애쉬즈 투 뉴(From Ashes To New)의 "Crazy", 세븐 더스트(Sevendust)의 "Dirty", 로얄 블러드(Royal Blood)의 "Hole In Your Heart", 더 피버 333(The Fever 333)의 "Walking In My Shoes", 메서(Messer)의 "Make This Life"같은 곡들이 큰 폭으로 순위가 올랐다. 지난 주에 차트에 진입했던 언더오스(Underoath)의 "Rapture"도 이번 주에 32위를 차지하면서 순위 상승.


새로 차트에 진입한 곡들을 보면. 이번 주에 차트아웃된 "Meadow"에 이은 스톤 템플 파일럿츠(Stone Temple Pilots)의 후속곡 "Roll Me Under"가 30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Roll Me Under"는 긴장감 넘치는 진행에 훅이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신예 락커 제이콥 케이드(Jacob Cade)의 "What's Your Problem"이 34위. 제이콥 케이드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 들려주는 음악은 반 헤일런(Van Halen),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 L.A. 건즈(L.A.Guns) 등이 생각나는 쌍팔년도 복고풍의 하드락이다. 화려하게 후려주는 기타 솔로와 반복적인 후렴구가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구글링을 좀 해보니, 익숙한 이름들이 많이 나온다. 같이 작업하고 있는 프로듀서는 마이클 와그너(Micheal Wagner), 곡 작업은 윙어(Winger)의 폴 테일러(Paul Tylor), 헤일스톰(Halestorm)의 리즈 헤일(Lzzy Hale)과 조 하팅거(Joe Hottinger), 스키드 로(오늘 많이 나오네..)의 레이첼 볼란(Rachel Bolan)과 함께 하고 있다고 한다. "What's Your Problem"도 레이첼 볼란과 공동 작업한 곡. 어쩐지 곡이 친근감있게 다가온다고 했더니만...완전 취향저격이라 앨범이 기대된다. 


영국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 불릿 포 마이 발렌타인(Bullet For My Valentine)의 신곡 "Over It"은 36위. 이 곡이 수록된 새앨범 "Gravity"가 올해 6월에 발매된다고 한다. 이 밖에 시카고 출신의 더 아웃핏(The Outfit)의 "Soldier Boy" 가 38위, "Still Alive"에 이은 레드(Red)의 후속곡 "Gone"이 40위로 첫 등장.


마지막으로 차트 아웃된 곡들. 


아이 프리베일(I Prevail)의 "Lifelines"(지난 주 12위), 인 디스 모먼트(In This Moment)의 "Roots"(지난 주 20위), 스톤 템플 파일러츠의 "Meadow"(지난 주 21위), 데드(Ded)의 "Hate Me"(지난 주 36위), 마릴린 맨슨(Marilyn Manson)의 "Tattooed In Reverse"(지난 주 38위) 등 다섯 곡. 


지난 주에는 차트 변화가 적어서 심심했는데, 이번 주에는 새로운 곡들이 차트에 많이 등장해서 다이내믹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