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8.01.20.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2018년 1월 20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I Only Lie When I Love You 

 Royal Blood

 1

1

14

 2

Betray And Degrade

Seether  

 2

2

22

 3

Rx(Medicate) 

Theory Of A Deadman 

 3

1

24

 4

The Sky Is A Neighborhood

Foo Fighters

 4

1

 21 

 5

Trouble 

 Five Finger Death Punch 

 6

5

 11 

 6

Waking Lions 

 Pop Evil

 9

 6 

11

 7

Novacaine 

 10 Years   

 7

7

20

 8

Born For Greatness

Papa Roach

 10

8

 10 

 9

Kill4me

Marlyn Manson

 5

5

 17 

 10

Safari Song

Greta Van Fleet

  12 

10

 13 

 

2018년 1월 20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는 변함없이 로얄 블러드(Royal Blood)의 "I Only Lie When I Love You". 4주 연속 1위. 1위부터 4위까지는 전주와 변동이 없다. 정체된 상위권 순위에 변화를 가져올 곡은 아마도 팝 이블(Pop Evil)의 "Waking Lion"(9위->6위)이 아닐까. 


서티 세컨즈 투 마스(Thirty Seconds To Mars)의 "Walk On Water"가 13위로 10위권에서 떨어져나갔고, 그 자리를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Safari Song"(10위)이 대신 했다. 그레타 반 플릿은 제플린의 후예라고 해도 좋을만큼 레드 제플린과 흡사한 음악을 들려준다. 마냥 아류라고 무시하기도 좀 그런 것이 이미 "Highway Tune"으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2017년에 발매한 EP "From The Fires"도 앨범차트나 하드락 앨범차트에서 성적이 좋았고. 멤버들 나이도 어리던데 대단하다. 


탑 10 이후의 순위는 아래와 같다.




지난 주에 차트에 진입한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Red Cold River"(21위)와 나씽 모어(Nothing More)의 "Do You Really Want It?"(25위)의 상승세가 가파르다. 정체되어 있는 차트에 새바람은 언제나 반갑다. 포지(Fozzy)의 새로운 곡 "Painless"(36위)도 같이 탄력을 받았어야하는데, 제리코 아쉽..


펑크 락 밴드 라이즈 어게인스트(Rise Against)의 "House On Fire"가 32위로 차트에 새로 진입했다. 귀에 착착 감기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 2017년에 발표한 앨범 "Wolves"에 수록된 곡으로 "The Violence"에 이어 두 번째로 차트에 올라온 곡. "The Violence"는 2위까지 올라갔었다. 


스웨덴 출신의 메탈 밴드 아바타(Avatar)의 "The King Wants You"도 35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아바타는 뭔가 좀 아스트랄한 느낌을 주는 밴드다. 콥스 페인팅을 한 외모를 보면 무시무시한 블랙 메탈 밴드인 것 같은데, 뮤직 비디오를 보면 싼티가 팍팍나고 코믹한 단막극을 보는 것 같다. 밴드의 연주는 속도감이 있고 강렬하면서도 댄서블하고 보컬은 그로울링부터 킹 다이아몬드 같은 가성까지 예측불허, 거기에 뽕끼 있는 기타 솔로. 이렇게 합쳐진 음악은 또 괜찮다. 아스트랄하다는 표현 말고는...뭐..아방가르드? 


그외에 코브라 앤드 더 로터스(Kobra And The Lotus)의 "Light Me Up"이 39위로 차트에 재진입.


이번 주 차트 아웃된 곳들을 보면 먼저 나씽 모어의 "Go To War"(지난 주 15위). 새로운 곡이 차트에 급상승하면서 자리를 바꾼 셈이다. 탐 키퍼 형님의 "Nobody's Fool"(지난 주 33위)도 다시 차트 아웃. 마지막으로 블랙라이트 디스트릭트(Blacklite District)의 "Cold As Ice"(지난 주 39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