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닉스 연고지 이전 소식이 있었죠. 그래서 알럽을 접속하고 있던 시간이 좀 길었습니다. 마침 소닉스 이전 관련 글이 있어서 읽어봤죠. 소닉스 이전에 관해 자세하게 나온 글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글을 쓰신 분께서 내용 중에 참고하라며 소닉스 역사에 관련된 네이버 블로그의 링크를 걸어뒀더군요. 넷상에서 다른 분들의 소닉스 관련 포스팅 찾기 힘든데, 잘 되었다 싶어서 클릭해서 들어갔습니다. 마침 제가 구독하고 있던 분의 블로그더군요. NBA 팬분들이 워낙 소수이고, 그중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더 적기때문에 마주치는 블로거들이나 포스팅들이 제가 아는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질 않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튼 글을 읽기 시작했는데 첫 문단 읽고부터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 블로거분, 제가 예전에 알럽에 올렸던 소닉스 역사에 관한 글을 그대로 긁어와서 마지막에 몇 줄 첨가하고는 마치 자신의 글인양 포스팅을 해놨더군요. 출처도 물론 적혀있지 않았구요. 그렇지 않아도 연고지 이전때문에 기분이 다운되어있었는데 짜증이 확 밀려왔습니다.
저는 누가 제 글을 무단도용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제 글이 무단 도용할 만큼 좋은 글도 아니고, 또 누군가 제 글을 퍼가서 더 여러사람이 볼 수 있다면 오히려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죠. 물론 출처를 정확하게 밝힌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그런데 실제로 이런 일을 겪으니 기분이 참.....좋지 않았습니다. 기분 더럽더군요.
당장 항의 리플을 달고 삭제를 요구하려고 했습니다만 항의 댓글을 달려면 네이버 로그인을 해야하더군요. 전 얼마 전에 네이버 탈퇴해서 댓글을 달려면 다시 가입을 해야했습니다. 또 하던 일도 있고 밥 먹을때도 되어서 항의는 하던 일 마무리하고 나중에 하기로 했죠.
몇 시간이 지나서 다시 그 블로그에 접속을 해보니 포스팅이 삭제되고 없었습니다. 퍼온 글을 자신의 글인양 올려놓은 것이 쪽팔려서 스스로 지웠는지, 아니면 알럽에서 링크타고 넘어온 회원분께 지적을 받아서 지웠을지 알수는 없지만 일단 포스팅은 삭제되었더군요.
포스팅이 삭제된 걸 보니 방명록이나 다른 포스팅에 항의 댓글을 남기고 사과를 요구하기가 좀 애매해지더군요. 스샷 찍어논 것도 없었고, 무엇보다 다시 네이버에 가입해야한다는 귀차니즘의 압박.
그래서 그냥 구독하던 블로그 피드를 삭제하는 것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앞으로 다시 볼 일 없겠죠.
댓글 영역
위에도 밝혔지만 전 출처밝히고 퍼가는 대환영입니다.
정말 함부로 퍼 가는 행위는 지양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전에 제 글도 네이버 농구 게시판에 그냥 퍼 올라 있어
굉장히 화났던 기억이 나네요.
알려주세요. 뒤집어 엎고 올게요.ㅋ
그래도 그나마 포스트를 지웠다니 양심은 있는 것 같네요...
많이 개선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겪고나니 좀 아니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끔 로그인해야 댓글 달 수 있게 해놓으신 이웃분들이 원망스럽습니다 ㅋ
그래서 토오루님이 좋아요^^
폭주천사님 블로그에서 무슨 해괴한 -ㅅ-;;
다행히 제 네이버 이웃분들은 토오루님을 비롯하여 모두 로그인을 풀어놓으셨더군요. 러바불스님도 그렇고요.
그사람 보면 쪽팔리라고 여따가 써놔야지.
http://cafe.daum.net/nbajordan 의 [DreamNBA 쥔장]이라는 사람.
http://cafe.daum.net/nbajordan/9aHC/2778?docid=2lvK|9aHC|2778|20080601115655&q=%B5%A5%C0%CC%BA%F8%20%BF%FE%BD%BA%C6%AE&srchid=CCB2lvK|9aHC|2778|20080601115655
ㅎㅎ.보니깐 무슨 미디어다음블로거 뉴스로 선정된거래요. 그게 뭔지도 전 잘 모르는데요.
폭주천사님도 누군지 그인간 블로그이름 여따가 써놓으세요. ㅎㅎ
전 귀찮아서 항의하런 안갑니다.ㅋ
하지만 이사람 뭐 다른것도 많이 그랬을지 의문.ㅎㅎ
링크를 따라가봤는데 카페회원 가입하라고 해서 내용은 못보고 왔습니다. ^^; 하지만 저 카페 쥔장이 혹시라도 보면 뜨뜸하겠네요. ㅋㅋ
저도 네이버 탈퇴하려다가 그래도 가끔 블로그에 덧글 달려고 남겨놨습니다. 로그인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요.ㅋ
내 아이디 있자나
박성준이 무난하게 올라갔던데..경기는 못봤는데 일방적이었든듯.
양심 머리 없는 인간 같으니라구;;;
기분이 좋지 않았죠. 큼
저도 사진 도용문제로 네이버 탈퇴했다 카페땜에 재가입하긴 햇지만
이젠 거의 안간다는... 네이버에 펌 블로그가 많습니다...;;;;
네이버 아직은 그냥 두곤 있지만 블로그 갈아탄것만으로도 잘했다고 생각해요
저도 작년에 SBS Sports방송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방송 일주일 전에 만들어 두었던 자료들(시카고의 최근 몇년간 슬로우 스타터 성적 등등)과 글을 SBS Sports에서 그대로 따다 가져갔더군요.
나중에 조현일 기자님께서 PD분의 실수였다고 사과 쪽지 대신 보내주긴 했습니다만, 방송에서조차 아무런 글하나 남기지 않고 자료를 그대로 퍼간다는 사실에 좀 놀랐었습니다.
무단복제 당해보면 좀 황당하기도 하고 열받기도 하지요..
무단 펌. 당해보니 기분이 참 좋지 않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