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oldier of Fortune - Blackmore's Night

음악 이야기/노래 이야기

by 폭주천사 2007. 8. 30. 21:57

본문

Soldier of Fortune - Blackmore's Night 영상 보러가기


어느 날은 우울함을 날려보내기 위해서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을 듣고, 어느 날은 우울함의 끝을 보기 위해서 그런 분위기의 음악들만 찾고. 요즘 나는 많이 우울한 가 보다.

Soldier of Fortune. 우리나라에는 딥퍼플의 대표곡중에 하나로 알려졌지만 밴드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다지 높지 않다고 알려져있다. 그 방증으로 이들의 수많은 베스트 앨범중에 이곡이 수록된 앨범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우리나라를 겨냥하고 나온 베스트 앨범이라면 모를까? 특히 리치 블랙모어가 이곡을 아주 싫어했다고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


유튜브에 딥퍼플이 연주한 Soldier of Fortune 을 찾을 수 없어서 Blackmore's Night 의 버전으로 포스팅했다. 리치 블랙모어는 딥 퍼플 시절 이곡을 싫어했다고 하더니 여기서는 열심히 연주하고 있네. 불같은 성격의 리치 블랙모어도 젊고 예쁜 아내랑 같이 작업하고 공연을 하다보니 좀 유해진건가? ㅎㅎ

Blackmore's Night 의 Soldier of Fortune 도 아주 색다른 느낌을 준다. 캔디스 나잇과 데이빗 커버데일의 보컬은 해와 달 만큼 차이가 크지만 그 곡이 주는 뉘앙스는 그대로네. 역시나 이곡을 들으면서 나는 다시 우울함의 바다로 잠수..

가사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