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NCAA

2007 NCAA Tournament Final 4

조지타운 호이야스 vs 오하이오 스테잇 벅아이스


이 경기는 아직 못봐서 패스. -_-;;

플로리다 게이터스 vs UCLA 부루인스


작년에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쳤던 두 팀이 이번엔 파이널 4에서 만났다. UCLA는 지난 파이널에서의 패배를 설욕하고자 했으나 디팬딩챔프는 여전히 강했다. 전반 초반까지는 두 팀은 강력한 수비로 상대팀에게 쉬운 득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반 중반 코리 브루어의 연속 3점슛을 시작으로 플로리다가 앞서나가기 시작했고 후반전에는 리 험프리와 크리스 리차드가 득점에 가세하면서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코리 브루어는 중요한 상황에서 득점과 어시스트를 해주면서 팀을 이끌었다. 조아킴 노아와 알 호포드는 이날 UCLA의 수비에 막혀서 득점에서는 큰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공.수에서 리바운드와 수비에서 제 몫을 해줬다. 이날 노아와 호포드는 28리바운드를 합작했는데 이것은 UCLA팀 전체가 기록한 25개보다도 많은 리바운드였다. 4학년 크리스 리차드는 후반전에 중요한 공격리바운드를 잡아내 득점으로 연결시키면서 분위기를 완전히 플로리다 쪽으로 끌고 왔다.

UCLA는 믿었던 대런 콜리슨, 애런 아프랄로가 부진했던 것이 패배의 주요원인이 되었다. 조쉬 십의 분전으로 전반전 중반까지는 대등하게 경기를 이끌어갔지만 거기까지였다. 이후 플로리다에게 골밑을 완전히 장악당했고 코리 브루어 리 험프리의 3점슛 러쉬에 속수무책이었다. 비록 후반 막판에 아프랄로가 살아나면서 득점을 주도했지만 이미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 UCLA로서는 초반에 플로리다가 연속적인 턴오버로 흔들릴때 주도권을 완벽하게 잡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NCAA 결승 참 흥미로운 매치업이 되었다. 오든 vs 노아, 호포드. 시즌 초반에 둘의 매치업에서는 오든이 호포드한테 완전히 당해서 이슈가 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 Favicon of http://kkongchi.net BlogIcon kkongchi 2007.04.03 12:01

    저도 UCLA vs 플로리다 경기는 봤습니다. 사실 중반 이후로는 원사이드하게 계속 흘러갔더군요. 이길 수 있는 흐름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놓치니까, 뒤집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그런데 플로리다 골밑이 그렇게 강해보이지는 않았던 것 같았는데..초반에는 오든이 당했었나 보군요. 두번째 매치업이니까 조금 다르지 않을까요?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7.04.04 15:14 신고

      그 당시 경기에는 오든이 손부상중이었고 좀 어리버리하던 시절이었죠. 그때는 호포드한테 발렸었는데. 결승전에서는 왜 오든이 괴물인지 확실하게 보여줬네요. 혼자서 플로리다 골밑을 완전히 박살을 내놨군요.

      비록 결승에서 졌지만 주가는 뛸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inoue31 BlogIcon 토오루 2007.04.05 08:50

    12월에는 정말로 오든이 호포드의 힘에서 밀려서 골밑접근도 힘들어 했었는데, 그게 왼손만 사용해서 피벗이 한정되서 였더군요. 결승에선 피벗으로 살짝 움직이고 훅슛으로 올려놓는 오든 -_-; 이건 뭐 괴물도 아니고 ㄷㄷ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