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8.07.28.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2018년 7월 28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Rats

Ghost

 1

1

15

 2

Bulletproof

Godsmack 

 2

1

21

 3

Devil

Shinedown 

 3

1

20

 4

Crazy

From Ashes To New

 5

4

 21 

 5

The Line

 Foo Fighters

 4

4

12

 6

Uncomfortable

Halestorm

 6

 6 

7

 7

Sham Pain

Five Finger Death Punch

 7

7

12

 8

Flawless

Dorothy

 8

8

23

 9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13

9

9

 10

The One You Know

Alice In Chains

  9 

9

11

       

 

2018년 7월 28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고스트(Ghost)의 "Rats"가 이번 주에도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연속 1위 기록을 4주로 늘렸다. 경쟁구도를 만들만한 곡이 잘 안보여서 꽤 오래 1위를 지킬 것 같다. 헤일스톰(Halestorm)의 "Uncomfortable"이 좀처럼 치고 못올라온다.


프럼 애쉬즈 투 뉴(From Ashes To New)의 "Crazy"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면서 밴드 커리어 최고 순위를 기록을 다시 썼다. "Crazy"는올해 3월 8일자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에 38위로 첫 등장했었다. 정말 바닥에서 출발한 곡인데 21주 동안 차트에서 버티면서 4위까지 올라왔다. 대단하다. 내친김에 1위까지.


긴 시간 탑 10에 머무르고 있던 배드 울브즈(Bad Wolves)의 "Zombie"가 13위로 내려갔고, 그 자리를 브레이킹 벤자민(Breaking Benjamin)의 "Torn In Two"(9위)가 치고 올라왔다.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의 터줏대감 밴드들의 후속곡 경쟁에서 브레이킹 벤자민이 가장 먼저 탑 10에 안착했다. 



□ 탑 10 이후의 순위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의 "Shadow Of Your Love"의 순위가 쭉쭉 떨어지고 있다. 지난 주 14위에서 이번 주 20위. 공연만 다니지 말고 제발 새로운 곡도 좀 만듭시다. 건즈 앤 로지즈의 순위가 떨어진만큼 그 위에 있는 곡들은 지난 주에 비해서 한단계씩 순위가 올랐다. 중위권도 고인물 현상이 심해진다. 


지난 주에 차트에 들어온 트웬티 원 파일럿츠(Twenty One Pilots)의 "Jumpsuit"도 지난 주보다 9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해서 이번 주에 27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 가장 큰 폭의 순위 상승. 놀라울 것도 없는 것이 얼터너티브 송 차트에서는 2주만에 1위를 차지했다. 트웬티 원 파일럿츠가 요즘 핫하긴 핫한가보다. 


그외에는 뭐..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신곡 "When The Curtain Falls"가 28위로 차트 데뷔했다. 2017년에 발매한 EP "From The Fires"에 수록된 곡은 아니다. 새 앨범에 들어갈 곡을 선공개한 것인가? 아무튼 이 곡도 그레타 반 플릿의 특징인 레드 제플린의 분위기를 물씬 나는 하드락 풍의 곡이다. 


큘릭(Kulick)의 "Ghost"는 33위.(이번 주 차트에 Ghost라는 단어가 참 많이 등장한다.) 큘릭은 처음 들어보는 밴드인데, 찾아보니 싱어송라이터 제이콥 큘릭의 밴드라고 한다.


모션리스 인 화이트(Motionless In White)의 "Voices"는 38위. 모션리스 인 화이트는 이름만 들어봤지, 음악을 자세하게 들어보진 않았는데, 이 곡을 들어보니 마릴린 맨슨과 비슷한 것 같다. 다른 곡들을 좀 더 들어봐야할 듯. 


렛져(Ledger)의 "Not Dead Yet"은 39위로 차트 재진입



□ 차트 아웃된 곡들. 


논포인트(Nonpoint)의 "Chaos And Earthquakes"(지난 주 34위), 최고 순위 34위. 차트 데뷔 한주만에 차트 아웃되었다.

언더오스(Underoath)의 "Rapture"(지난 주 38위), 최고 순위 19위. 16주간 차트에 머물렀다.

아이보리 블루(Ivory Blue)의 "Ready Get Set"(지난 주 39위), 최고 순위 37위. 3주간 차트에 머물렀다.

나의 사랑 더 스트러츠(The Struts)의 "Body Talks"(지난 주 40위), 최고 순위38위, 2주간 차트에 머물렀다. 

  • 샤페 2018.07.31 17:39

    상위권은 차트 변화가 없어서 심심하군요. From Ashes To New도 어서 첫 1위 곡을 달성하길...
    Twenty one Pilots는 메인 락 차트에도 쭉쭉 올라가는군요! 얼터 송 차트의 영향력인 것인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