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chalk님께서 저에게 넘기셔서 한 번 해봅니다.
rockchalk님 글을 보시려면 요기 클릭 -> http://www.rockchalk.co.kr/716문답수칙은 꼭 지켜주세요.
1. 경로를 표기한다
2. 꼭 문답을 넘긴다
3. 문답작성자를 지우지 않는다.
경 로: 히로 -> 누밁-> 치아키-> 리디-> 유화-> 은휴-> 히나키츠-> 버닝오크-> 씨감탱-> 토선생-> 토식 -> 교빈 -> T.p -> 케렉스-> 토코 -> 카르 -> 이요만테 -> 사피엔스 -> 이르 ->kashumir ->개보린->워스트->낫군->참치는 ->작은욕망 ->앙아떼지-> 석류 -> 이찌 ->샄샄 -> 하노미 -> 댕글-> 키라 -> 리넬->두마리-> 블러디->세츠나 ->스왕->조사장->신용진->모리옹->라비또>카메모토->디야>천재소녀>rena☆★ ->핑쿠미더덕->아오->아렐->Fel ->hishou->참달아->문어중학생->khris->rockchalk -> 폭주천사
1.당신의 닉네임은?
- 폭주천사
2. 닉네임이 지어지게 된 계기는?
- 폭주천사라는 명칭은 만화 "상남 2인조" 나오는 폭주족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폭주" 와 "천사" 가 조합되면서 주는 이질감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그밖의 여러곳에서 쓰는 닉네임 3개
- 주로 폭주천사를 쓰고 폭주천사를 사용하지 못하는 곳에서는 "콕이", "Puss In Boots" 를 사용합니다.
4. 각각의 닉네임이 지어지게 된 계기는?
- 제가 고양이매니아라서 다 고양이에서 따온 것입니다. 콕이는 지금 집에서 같이 살고 있는 고양이 이름이고, "Puss In Boots" 는 장화신은 고양이죠. 슈렉 2편에서 본 장화신은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서 닉 네임으로 삼았습니다.
5.닉네임 이외의 별명은?
- 성씨가 "염"으로 흔치않은 성이기 때문에 이름에서 유래된 별명이 많죠. 염라대왕, 염소, 염장, 염부장 등등
6. 온라인에서 당신은 뭐라고 불리는가?
- 폭주천사(님) 혹은 폭주(님)정도.
7. 현실에서 당신은 뭐라고 불리는가
- 본명으로 불리죠. 머지 않은 미래에는 누구누구 아빠로 불릴 것 같구요.
8. 온라인에서의 호칭이 더 끌리는가
- 더 끌린다고 하기는 그렇지만 상당히 애착이 갑니다. 또 다른 분신정도.
9. 당신의 본명이 마음에 드는가?
- 마음에 듭니다.
10. 마음에 든다면 이유
- 좋은 뜻이거든요.^^
11. 마음에 안든다면 이유와 자기가 바꾸고 싶은이름
- 마음에 안드는 점은 이름의 한자가 너무 어렵다는 점. 성씨인 "염"자부터 시작해서 나머지 글자들도 옥편 뒤편에 박혀있는 흔히 쓰이는 글자는 아니죠. 덕분에 고등학교때까지 이름을 한자로 쓰면 많이 틀렸습니다. 하지만 바꾸고 싶진 않네요.
12.내가 유학을 가게 되었다, 그 나라가 어디며, 그 나라에서 불리고 싶은 이름은?
- 유학은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가게 된다면 독일? 불리고 싶은 이름은 프랭크?
13. 내가 중세의 귀족이 된다면 귀족적인 느낌으로 내이름은?
- 율리우스 베르킨게토릭스
14. 만약 나와 어느 유명스타의 이름이 나와 같다면 나에게 어울릴만한 유명스타의 이름은?
- 그다지.. -_-;;
15.살면서 이런 특이한 이름 들어봤다.
- 한글이름이 흔치않던 시절 초등학교 친구들중에 "김방글 "이란 친구의 이름.
16. 내가 어른이 된다면 나의 이름뒤에 (혹은 앞에)붙는 지위나 호칭은 무엇이 좋겟다고 생각하나?
- ~~선생님.
17. 이 문답을 넘길 이웃 중 이분! 정말 닉네임 잘 지으셨다. 3분 선정하고 넘길 것
- 제 블로그 이웃인 토오루님, 룸메이트님, Third Eye 님께 넘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