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CAA 파이널 4 멤피스 vs UCLA

농구 이야기/NCAA

by 폭주천사 2008. 4. 6. 11:32

본문



SBS 중계가 일요일 새벽 6시 30분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나서 본방을 사수하는 근성을 보였습니다. ㅋㅋ.그리고 달콤한 일요일 새벽잠을 포기한 대가로 데릭 로즈와 크리스 더글러스 로버츠의  활약은 충분했구요. 비몽사몽간에 본 경기. 몇 자 적어봅니다.

멤피스는 크리스 더글러스 로버츠, 데릭 로즈의 1대1을 주 옵션으로 사용하면서 경기를 풀어갔습니다. 특히 CDR의 활약이 경기 초반에 아주 좋았는데요. 로버츠는 자신보다 작은 웨스트브룩을 상대로 포스트업을 조쉬 십을 상대로는 페이스업을 시도하면서 초반에 득점을 쌓아갔습니다. 데릭 로즈도 빠른 스피드를 이용하여 득점을 하거나 찬스를 만들어줬습니다. 로버츠와 로즈는 53점을 합작하면서 뛰어난 수비를 자랑하던 UCLA의 가드진들을 박살을 내버렸습니다.

멤피스 빅맨들의 활약도 좋았습니다. 비록 득점에서 많은 기여를 하진 않았지만 리바운드, 수비, 블록샷등 궃은 일을 전담하면서 로즈와 로버츠를 서포트해줬습니다. 제가 좋아라하는 도(로)시는 득점은 올리지 못했지만 15리바운드 2블록샷으로 맹활약을 해줬구요. 빅맨들이 리바운드를 장악하자 이것이 로즈나 로버츠, 앤더슨의 속공으로 이어지면서 멤피스가 경기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UCLA는 이날 멤피스의 수비에 막혀서 지독하게도 슛이 안들어갔습니다. 케빈 러브는 멤피스의 효과적인 더블팀 수비에 막혀서 12점에 그쳤구요. 데런 콜린스는 안토니오 앤더슨과 데릭 로즈에게 완전히 봉쇄당하면서 2득점(필드골 1-9)에 그쳤습니다. 데런 콜린스가 꼬이면서 UCLA는 전체적으로 꼬이는 모습이었구요.. UCLA 특유의 강력한 수비도 좀처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웨스트 브룩만이 22득점으로 홀로 분전을 했습니다만 경기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습니다.

후반전 한때, 룩리차드 음바 아 무테가 크리스 더글러스로버츠를, 웨스트 브룩이 데릭 로즈를 틀어막으면서 멤피스의 공격이 주춤했습니다. 5점~7점차를 유지하면서 UCLA가 추격의 발판을 마련하는 순간이었습니다만 선수들이 오픈 찬스의 슛을 계속해서 놓치면서 결국 기회를 살리지 못했습니다. 이후 멤피스는 크리스 더글러스 로버츠가 케빈 러브를 상대로 인유어 페이스 덩크를 성공시키고 데릭 로즈가 연속 득점을 성공하면서 점수차가 벌어지면서 추격권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결국 UCLA는 3년 연속 파이널 4에 만족해야만 했네요. 이정도면 콩라인에 들어가도 될 것 같은데..

캔사스와 UNC 누가 결승상대가 될지 모르겠지만 멤피스가 이런 경기력이면 누가 올라와도 토너먼트 우승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릭 로즈는 소닉스로 고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