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닉스와 로켓츠 경기

 한동안 박스 스코어만 확인하다가 간만에 소닉스 경기를 하나 챙겨봤습니다. 오늘 열린 로켓츠 전인데요.전체적으로 경기가 그다지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응원하는 소닉스가 졌기때문이기도 하지만 소닉스도 로켓츠도 깔끔한 경기가 아니었거든요. 특히 양팀 슈팅정확도가 너무 떨어져서 긴장감도 없고, 박진감도 없고 뭐 그랬습니다.

두 팀이 슈팅성공률이 낮았던 탓에 소닉스에서는 요한 페트로가 커리어 하이 15리바운드, 닉 콜리슨이 11리바운드를 잡아내면서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소닉스가 전반을  41-40로 앞설 수 있었던 이유도 이 두 선수의 공격리바운드에 이은 세컨찬스를 많이 가져왔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3쿼터에 트레이시 맥그레디가 온 파이어 모드에 들어가면서 점수차가 점점 벌어지기 시작하더니, 4쿼터에는 두 팀 모두 막장 농구를 보여주면서 졸전끝에 휴스턴이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소닉스는 시즌 59패를 기록했고 5연패에 빠졌네요. 큼..드디어 60패를 기록하는 시즌이 오고야 마는군요.

케빈 듀란트와 제프 그린은 이날 극악의 슈팅난조를 보였습니다. 둘이 합쳐서 25개의 슛을 던졌는데 달랑 3개밖에 성공시키지 못했네요. 온 파이어인 날도 있으면 오프나잇인 날도 있게 마련이지만 이런 두가지 경우의 차이를 줄이는 것도 NBA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겠죠.



듀란트는 쉐인 베티에의 수비를 좀처럼 뚫지 못했습니다. 장기인 미들레인지 점퍼도 베티에 특유의 눈가리기 수비때문에 번번히 림을 외면했구요. 듀란트는 아직 드리블 돌파가 부족하기 때문에 1대1에서 크게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즌 초반에 돌파구로 찾았던 것이 커트 토마스와의 2대2 플레이였는데요, 이날 경기에서도 2대2 플레이를 자주 시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파트너는 닉 콜리슨이 가장 안정감이 있었구요. 최근  콜리슨이 미들레인지 점퍼를 장착하면서 커트 토마스의 롤을 거의 이어받은 모습입니다. 수비에서의 존재감도 그렇고 공격에서의 허슬플레이도 그렇고 말이죠.

반면 요한 페트로와의 픽&팝은 많이 다듬어야 할 것 같습니다. 페트로의 미들레인지 점퍼가 괜찮기 때문에 자주 시도하는 것 같은데요. 예전에 농담삼아서 페트로와 듀란트가 픽앤팝을 하면 정말 웃기겠다라고 말했었는데 실제 경기에서 옵션으로 쓰이는 모습을 보니 조금 황당하기도 하더군요.

문제는 페트로가 정지 상태에서 던지는 미들레인지 점퍼는 괜찮은데 픽을 걸어주고 이동하면서 패스를 받으면 슛성공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경기 초반 발이 느린 무톰보를 상대로 미들레인지 점퍼를 몇 개 성공시켰을 뿐이었죠. 그리고 미들레인지 점퍼에 대한 의존도가 예전에 비해서 더 커진 모습입니다. 페트로에게 팀이 바라는 것은 것은 7풋 점프슛터가 아닐 것인데...흠.


최근에 소닉스 박스 스코어를 보면 전반전까지는 대등하게 혹은 앞서다가도 역전을 당하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험부족, 베테랑 플레이어들의 부재가 이런 부분에서 크게 영향을 주겠죠. 이런 경기를 몇 경기만 승리로 이끌었다면 선수들이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나머지 경기들도 더 잘 할 수 있었겠다 싶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비슷한 상황의 미네소타가 최근 몇 번의 접전을 승리로 이끌면서 젊은 선수들이 자신감에 찬 인터뷰를 하는 것을 보면서 조금 부럽기도 하고 말이죠. 소닉스는 이미 플레이오프는 물건너 갔고, 가능하면 고추가루 부대 활약이라도 해줬으면 했는데 쉽지 않네요. 내심 목표로 했던 20승도 지금은 힘들어 보이고요. 악몽같은 시즌이 얼른 끝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세네는 다시 D리그로

소닉스에 합류했던 세네가 다시 D-리그 아이다호 스템피드로 내려갔습니다. 세네가 다시 D-리그로 내려간 것은 원래 계획되어있던 것이라고 합니다. 바로 D-리그 플레이오프 경기를 뛰기 위해서라는군요. 세네의 D-리그 소속팀 아이다호 스템피드는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한 상태고요. NBA 정규시즌이 끝나면 D-리그 플레이오프가 시작되는데 칼리시모 감독을 비롯하여 소닉스 코칭스탭들이 모두 세네 경기를 지켜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로날드 듀프리 10일 계약.

디트로이트 피스톤즈 소속으로 뛰었던 로날드 듀프리와 10일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전에 있던 에디 길은 10일 계약이 끝나면서 방출되었구요. 현재 소닉스는 젤라발 시즌 아웃, 데미언 윌킨스의 결장, 크리스 윌콕스의 부상등으로 뎁스가 상당히 낮아졌는데 이를 채우기 위한 무브로 보이네요. 휴스턴과의 경기에서도 애드리언 그리핀이나 프란시스코 앨슨이 많은 시간 출전하는 모습이 좀 안습이긴 했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inoue31 BlogIcon 토오루 세네 플레이오프에서 날라다니길 바랍니다.

    시간 나면 세네 경기나 함 봐야겠어요 ^^:
    2008.04.05 21:1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룸메님 말씀에 의하면 세네도 D-리그에서는 날라다닌다고 하던데요.^^ 저도 시간나면 꼭 보고싶습니다. 2008.04.06 09:42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아 그때 전반 5분여만 봤다고 말씀 드렸었는데...-_-;;;; 솔직히 많이 탐나요.ㅋ 2008.04.07 21:23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ziri.egloos.com BlogIcon Dasein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듀란트 최근에 슛시도에 비해 야투도 좋고 해서 궁금한데,근래 경기를 못봐서 아쉽네요 ㅠㅠ

    폭주천사님 보시기엔 좀 발전했나요 초반에 비해서?
    2008.04.06 12:5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아무래도 시즌 초반에 비해서는 많이 좋아진 모습입니다. 슛 셀렉션이 많이 좋아져서 시즌 초반에 무리하게 던지던 3점슛 시도가 많이 줄었구요. NBA 수비에도 많이 적응하는 모습입니다. 위에 듀란트 발전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는데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08.04.08 00:26 신고
  • 프로필사진 페니 어제 간만에 nba좀 보려고 계속 찾아다녔는데 결국 링크 못찾아서 못봤던 경기였습니다.. ㅠ.ㅠ 어제 양팀 야투성공율이 처참하기도 해서 (이긴 로케츠의 스코어가 80점을 못넘겼죠..) 좋은 경기는 아닐꺼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만족할만한 경기가 아니었나 보네요~~ 케빈 듀란트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겠지만 저도 자연스레 관심이 많이 가는 선수입니다. 너무 점퍼로만 풀어나가는것 같아 자연스레 기복도 심해지는게 예전 돌파 안하는 티맥과 많이 겹쳐지더군요~~ (그걸 감안한다 해도 득점력이 훌륭한 선수란건 부인 못하겠네요..) 예전엔 그렇게 보였는데 요즘 야투율도 많이 좋아지고 무슨 변화가 생긴건가요? (휴스턴전은 좋지 않았지만..) 2008.04.06 23:3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경기가 좀 막장이었습니다.그냥 응원하는 팀 경기니 참고 봤지만요.

    듀란트는 아직 점퍼비중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사이즈에서 우위도 잘 살리지 못하고 있구요. 하지만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위에 댓글에도 달았지만 듀란트 발전에 대한 포스팅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008.04.08 00:2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jworange.tistory.com BlogIcon 페니매니아 -Sene 이제 3년차 아닌가요? D-League 소풍도 이제 마지막일거 같은데, 왠지 루키 시즌 넘어서도 계속 놀러 다니면 그냥 도태될 거 같은 생각이 많이 들어서 아쉽네요.

    -Sene는 특히 Suns가 뽑을 수도 있다고 해서 관심이 더 있었는데요.
    2008.04.07 19:1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네. 이제 D-리그행도 마지막이죠. 비록 D-리그였지만 뛰는 모습이 괜찮아지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네 드래프트 당시에 선즈가 관심이 있다는 루머 생각나네요. 저는 소닉스가 세네 뽑았을때 요거 선즈로 트레이드 하겠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소닉스에 남는 바람에 패닉상태에 빠졌었죠. 3년 연속 7푸터라니..

    하지만 더 문제는 3년 연속으로 뽑은 7푸터중에 제대로 된 아이들이 없다는 것이고요.
    2008.04.08 00:30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잘할 때와 못할 때의 기복이 심하다면 잘할 때가 없으면 되겠군요. 후다다닥;;;; 2008.04.07 21:24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ㅋㅋ오늘 덴버와의 경기를 보시고도 이런 말씀을 하시나요. 2008.04.08 00:31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이기긴 했지만, 다운 받아서 볼 생각이 안드는 게임이네요 -_ -; 2008.04.08 20:2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 경기가 좀..그랬습니다. ㅎㅎ 2008.04.11 21:39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