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크 그리핀 부상. 6주 아웃(
Clippers lose Griffin to broken kneecap - ESPN)
밑에 주목할만한 루키들 포스팅에서 첫번째로 언급된 블레이크 그리핀이 왼쪽 무릎 슬개골이 부러지는 부상으로 6주간 경기에 뛰지 못한단다. 안되는 집안은 뭘해도 안되나보다. LA 클리퍼스는 지난 시즌에도 부상으로 시원하게 꼴아박았다. 덕분에 올해 드래프트에서 그동안 드래프트 삽질 만회해줄 그리핀을 뽑았는데 시작도 해보기전에 다시 부상. 이정도면 무당을 불러다 작두를 좀 타야하지 않나.
그나저나 클리퍼스는 빅맨이 크리스 케이먼과 디안드레 조던 둘뿐이네. 캠비도 부상이고. 크리스 케이먼도 언제 드러누울지 모르는 유리몸이고. 디안드레 조던만 믿고 가는건가? 아니면 브라이언 스키너?
눈에 띄는 부상 소식이 하나 더 있는데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져스의 선발 스몰 포워드 니콜라스 바텀이 어깨 수술을 받는다. (
Batum to have surgery; return unknown - ESPN) 복귀날짜는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지난 시즌 자미어 넬슨과 같은 부상이라 복귀도 비슷할 거라는 예상도 있고.
바텀은 지난 유로바스켓에서 너무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이번 시즌에 토론토의 마르코 벨리넬리와 더블어 기대가 컸던 선수였는데 부상이라 아쉽다. 그리고 보니 유로바스켓 예선전 치룰때도 어깨부상으로 고생을 했었지. 여름에 무리한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어쨌든 어서 부상 털어버리고 복귀하길.
어느새 내일이 NBA 개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