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끝이 보이질 않는구나. 소닉스 5연패.

농구 이야기/Supersonics

by 폭주천사 2007. 11. 8. 17:13

본문

멤피스 그리즐리즈와의 경기도 전반 57-49로 앞섰다. 3쿼터에 무려 38실점하면서 6점차로 뒤졌고, 결국 105-98로 졌다. 또 후반전 특히 4쿼터의 고비를 넘지 못했다. 버퍼가 걸린 것도 아닌데 5경기 패턴이 이렇게 똑같을 수가 있을까?

오늘의 폐인은 4쿼터 집중력 부족이외에 공격 리바운드를 꼽고 싶다. 경기내내 수비를 잘 해놓고 공격리바운드를 빼앗겨 세컨찬스 득점을 계속 허용하더니 결국 경기 마지막에 똑같이 공격리바운드를 빼앗기고 카일 라우리에게 3점슛을 얻어맞고 경기를 패했다.



4쿼터 마지막으로 돌아가보자.

4쿼터 막판 케빈 듀란트의 활약으로 소닉스는 50초를 남기고 2점차까지 추격했다. 카일 라우리가 슛을 했지만 실패. 오팬스 리바운드 뺏김. 멤피스 다시 셋업. 칼 라우리 3점슛 성공. 경기 종료 11초 남기고 103-98 멤피스 5점 리드. 이것으로 경기 끝이었다. 마지막에 듀란트를 이용한 3점 슛을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결국 경기 종료. 마지막 수비에서의 집중력, 박스 아웃을 통한 수비 리바운드만 제대로 잡았어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경기였다. 그래서 더 아깝고 아쉽다. 경기 막판 분위기도 분명 소닉스쪽이었는데.




백투백의 여파인지 개막전부터 상승세를 이어온 듀란트는 오늘 영 시원치않았다. 루디 게이의 수비가 좋았기도 했고, 평소같았으면 충분히 들어갈 슛들이 림을 돌아나오는 경우도 많았다. 슛이 안들어가면서 초초해졌는지 무리한 슛도 좀 던졌다. 중요한 순간에 턴오버도 좀 있었고. 아직은 신인이라는 티가 팍팍나는 장면들이었다. 하지만 4쿼터 막판에 보여준 모습은 역시 소닉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경기가 접전이었던 4쿼터 막판 소닉스는 공격의 활로를 좀처럼 뚫지 못했는데 듀란트가 돌파를 통해서 길을 열었다. 8개의 자유투를 연속으로 얻어낸 듀란트는 이것을 모두 성공시켰고 덕분에 소닉스는 막판 2점차까지 추격을 할 수 있었다. 자유투를 얻어내는 선수가 전무한 소닉스로서는 듀란트의 이런 모습이 더 필요하다. 점퍼만 너무 던지지 말고.

로버트 스위프트가 2경기 연속 선발로 나왔는데 뛰는 모습이 비교적 괜찮다. 오늘도 가솔을 상대로 좋은 몸빵 수비를 보여줬고, 리바운드할때도 몸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높이도 있어서 코트에 적응만 하면 샷 블록커가 없는 소닉스 수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오늘도 2블락) 하지만 공격적인 면에서 발전이 더 필요하다.

윌콕스는 오늘 팀 최다 21득점을 기록했는데 여전히 나홀로 득점이 많다. 가드들과 2 대 2 플레이를 더 했으면 한다. 4쿼터 초반에 얼 와슨과의 픽&롤로 멋지게 덩크슛을 만들어 냈는데. 지금 팀에 필요한 것은 그런 공격이다. 박스 아웃 좀 하고.

저비악은 어제 경기에 이어 슛감이 계속 좋은데 계속해서 1 대 1 만 고집한다. 볼을 너무 끌면서 어떻게든 자기가 처리하려고 하는데, 패스 좀 하자.

닉 콜리슨은 자신보다 큰 파우 가솔과 다르코 밀리시치에 대한 수비가 아주 좋았는데, 언더사이즈의 한계는 어쩔 수가 없나보다.큰 선수들을 막다보니 파울이 많아질 수 밖에 없고 결국 파울 아웃 당했다. 공격에서도 상대 장신선수들에게 골밑 공격이 계속 막히는 모습이다. 미들레인지 점퍼의 성공률도 계속 떨어지고 있고.

어제 자신을 레이 앨런으로 착각했던 데미언 윌킨스는 오늘 초심으로 돌아갔다. 어제 소닉센트럴에서 미친듯이 까이던데 게시판을 봤는지..암튼 나홀로 플레이는 최대한 자제하는 모습이었고 터프한 수비와 오픈 찬스를 만들기 위해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오픈 찬스에서 패스를 받아서 슈팅을 하니 성공률도 높았다. 소닉스가 윌킨스에게 원하는 것은 바로 그런 것들이다.

루크 리드나워도 슈팅 성공률을 좀 높여야겠다. 적어도 오픈 찬스는 확실히 넣어줘야지. 수비가 좀 나아진 모습은 긍정적이다. 루크 리드나워-딜론테 웨스트 백코트가 2쿼터에 가동되었었는데 리딩이 좋은 루크와 슈팅이 좋은 웨스트가 잘 맞는 모습이었다.

멤피스에서는 후안 카를로스 나바로와 마이크 콘리 모습을 기대했었는데 둘 다 아직은 적응기라 그런지 별거 못보여줬다. 대신 루디 게이와 카일 라우리가 좋은 모습을 보여줘다.

다음 경기는 유타-디트로이트까지 홈경기 나름 강팀들이니 힘든 경기가 될 것 같고. 이후 동부 원정 5연전인데 원정 경기에서는 워낙 약하니.. 이러다 진짜 10연패 하는 건 아니겠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