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BA 플레이오프 시작!!

농구 이야기/NBA

by 폭주천사 2007. 4. 23. 21:54

본문



이라고 제목을 쓰긴했지만 시작은 벌써했고 모든 팀이 이미 1경기씩 치뤘다.

인터넷으로 거의 모든 경기가 중계가 되기 때문에 다 보려고 하면 볼 수는 있는데. 아..체력이 안된다. 플레이오프 첫날 새벽 1시 30분부터 시작하는 토론토와 뉴저지의 경기를 봤었는데 전반까지만 보고 떡실신. 이후로 라이브로는 한 경기도 못봤다. 결국 토랜트에 의지하게 되었는데. 어휴..하드가 터져나갈라고 하네. 토랜트 다운로드 폴더가 이미 40기가에 육박하는데다가 또 경기를 다운 받고 있으니.

암튼 경기는 한 경기도 못봤지만 ESPN 리캡과 박스 스코어 & 알럽의 회원분들이 올려주신 리캡을 적절하게 조합해서 썰을 좀 풀어보면.


토론토 랩터스 vs 뉴저지 네츠


이건 경기를 쬐금 봤으니 조금 자신있게 썰을...

나름 업셋이라면 업셋이다. 하위시드 네츠가 상위시드 랩터스를 잡았으니. 태업 캐나다가 에어 캐나다 센터를 찾았으니 이보다 더 큰 이슈가 또 어디있으리오? 랩터스 팬들은 카터가 볼을 잡을때마다 야유를 해댔고, 카터도 이에 위축이 된듯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뭔 인터뷰에서는 별로 신경 안쓴다고는 하던데..

랩터스와 네츠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플레이오프 경험일 것이다. 그리고 1차전에서 이런 점이 잘 드러났다. 랩터스의 에이스 보쉬는 일찌감치 파울트러블에 걸려서 전반전을 거의 뛰지 못했다. 보쉬를 중심으로 게임플랜을 짠 랩터스는 고전할 수 밖에 없었다. 반면 네츠는 백전노장 제이슨 키드의 지휘아래 초반부터 경기를 잘 풀어갔다. 에이스 카터가 부진했음에도 말이다.

결국 랩터스가 시리즈를 잡기 위해서는 이런 경험부족의 차를 매워야하는데 이럴때는 팀내에서 경험이 많은 베테랑들이 힘을 좀 더 내줘야한다. 이미 여러 번 플레이오프를 경험한 라쇼나. 유로리그나 국제무대에서 큰 경기들을 많이 치뤄본 앤써니 파커, 호세 칼데론등의 분전이 더욱 필요할 것이다.

네츠는 역시나 벤치가 좀 도와줘야하는데 시즌막판부터 벤치 에이스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보스천 나크바의 활약이 플옵에서도 계속되는 것 같아 그나마 위안이 될 것 같다.


시카고 불스 vs 마이애미 히트


이 두 팀도 지난 시즌부터 사연이 많은 팀인데 또 만났다. 첫판은 루올 뎅과 노시오니, 벤 고든이 활약한 불스의 승. 이 경기는 지금 전반정도 보고 있는데, 샥은 전성기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지만 웨이드가 역시 정상이 아니다. 전반에는  뜻밖의 워커가 미쳐줘서 경기가 비슷하게 갔다.

이 경기에서 제일 주목을 받은 선수는 아마도 타보 세플로샤가 아닐까? 일찌감치 파울 트러블에 걸려서 벤치를 지킨 커트 하인릭을 대신하여 투입된 타보는 웨이드를 꽁꽁 묶었다고 한다. 웨이드가 정상이 아니지만 지난 시즌 파이널 MVP를 틀어막았다니 기대되는군. 이 글 얼른쓰고 마저 봐야겠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즈 vs 올랜도 매직


이 시리즈에서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것은 단 하나. 드와잇 하워드가 디트 골밑을 상대로 얼마나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인가의 여부다. 1차전에서는 자유투 삽질(3-11)이 있긴 했지만 13득점 19리바운드 3블록을 해냈다. 플레이오프 데뷔무대에서 이 정도면 나쁘지 않네.


클리블랜드 케버리어스 vs 워싱턴 위저즈


지난 플옵에서 7차전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던 팀들이 다시 만났다. 하지만 길교주도 없고 버틀러도 없고. 이래저래 관심이 떨어지는 시리즈. 르브론이 발목을 다쳤다고 하는데 무리하지 말길.


유타 재즈 vs 휴스턴 로켓츠


개인적으로 제일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하는 시리즈.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1차전에서 야오밍은 유타 재즈의 골밑을 초토화시켰고, 티맥은 전반전에 버로우타다가 후반전에 에이스가 무엇인가를 보여줬다. 유타는 데롱이가 트리플더블급의 활약을 보여주면서 맹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래..그나저나 키를렌코는 언제 저렇게 망가졌냐.


LA 레이커스 vs 피닉스 선즈


작년에 플레이오프에서 레이커스는 3-1까지 앞서다가 3-4로 역전을 당해서 시리즈를 내줬었다. 하지만 올시즌에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작년 플옵에서 레이커스는 코비가 철저하게 팀플레이에 임하면서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선즈 골밑을 콰미와 오덤이 공략을 하면서 시리즈를 유리하게 이끌어갔었다.

하지만 지금 피닉스에는 아마레가 있기 땜시 지난 시즌처럼 템포를 늦추면서 골밑을 파는 공격은 안먹힐 것 같다. 그리고 시즌 막판에 코비가 혼자 50+득점쑈를 펼치면서 팀을 플레이오프에 올려놓기는 했지만 플옵에서는 이런 식으로 한 두경기 잡을지 몰라도 시리즈를 가져가지 못할 것 같다.. 간만에 코까들 떡밥 좀 생기겠네.


샌안토니오 스퍼스 vs 덴버 너겟츠


오늘 스퍼스 너겟츠 경기이후 호기가 문자를 보냈다. "호빗한테 발리다니!!!"

문자중계를 봤는데 스퍼스가 삽질을 너무 많이 했다. 삽질 정도가 아니라 포크레인을 몰았다. 뭐 나머지 경기에서 스퍼스가 계속 삽들리가 없기때문에 스퍼스가 시리즈를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스퍼스의 우승을 예언한 바클리가 자꾸...


댈러스 매버릭스 v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리온 포우님. 1차전 승리 축하합니다..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