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08.25.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by 폭주천사 2018. 8. 27. 07:28

본문





□ 2018년 8월 25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플레이 리스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Uncomfortable

Halestorm

 2

1

11

 2

Rats

Ghost

 1

1

19

 3

Sham Pain

Five Finger Death Punch

 3

3

16

 4

Torn In Two

Breaking Benjamin

 5

4

 13 

 5

Infra-Red

 Three Days Grace

 6

5

10

 6

Crazy

From Ashes To New

 4

 3 

25

 7

A Crime To Remember

Pop Evil

 8

7

14

 8

Bulletproof

Godsmack

 7

1

25

 9

Ghost

Badflower

 9

9

10

 10

When The Curtain Falls

Greta Van Fleet

 10

10

5

 

  

 

   

 

2018년 8월 25일자 빌보드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돌아보기.


두 달 가까이 이어졌던 고스트(Ghost) "Rats"의 정상 독주가 드디어 끝났다. "Rats"를 끌어내린 주인공은 헤일스톰(Halestorm)의 "Uncomfortable". 지난 주 2위를 고수하면서 정상등극의 기회를 엿보던 "Uncomfortable" 이 드디어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차트에 진입한지 11주만에 1위. 


"Uncomfortable"은 헤일스톰 커리어에서 "Freak Like Me", "Apocalyptic", "Amen"에 이은 4번째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1위곡. "Uncomfortable"이 1위를 차지하면서 헤일스톰은 테일러 맘슨이 있는 더 프리티 레클리스(The Pretty Reckless)와 함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은 1위 곡을 보유한 여성보컬 밴드가 되었다. 헤일스톰과 더 프리티 레클리스 나름 라이벌?


7주간 차트 정상을 지키던 고스트의 "Rats"는 2위를 차지했고, 프럼 애쉬즈 투 뉴(From Ashes To New)의 "Crazy"가 6위로 내려앉았다. 갓스맥(Godsmack)의 "Bulletproof"도 순위가 꾸준하게 하락 중. 두 곡은 다음 주에는 탑10에서 보기 힘들듯.



□ 탑 10 이후의 순위




나씽 모어(Nothing More)의 "Just Say When", 슬래쉬(Slash)의 "Driving Rain", 배드 울브즈(Bad Wolves) "Hear Me Now"가 나란히 11위, 12위, 13위를 차지하면서 탑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세 곡 모두 상승세라 다음 주에는 탑 10에 변화가 좀 있을 것 같다. "Just Say When"은 취향저격인 곡이고 "Driving Rain"은 제일 좋아하는 슬래쉬의 신곡이니 기대가 크다. 


하락세로 돌아선 것 같았던 인 디스 모먼트(In This Moment)의 "Black Wedding"(15위)과 애스킹 알렉산드리아(Asking Alexandria"의 "Alone In The Room"(16위)은 이번 주에 반등하면서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특히 롭 헬포드가 피쳐링한 "Black Wedding"은 차트에서 오래보고 싶다. 지난 주에 상승세가 눈에 띄었던 베어투스(Beartooth)의 "Disease"와 포지(Fozzy)의 "Burn Me Out"는 이번 주에도 꾸준하다. 


샤인다운(,Shinedown)의 "Devil"(14위)은 다음 주에는 차트 아웃될 것 같고, 엘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의 "The One You Know"(20위), 푸 파이터스(Foo Fighters)의 "The Line"도 큰 폭으로 순위가 떨어졌다. 


그리고 지난 주 40위를 차지하면서 차트 아웃이 예상되었던 나의 사랑 스트러츠(The Struts)의 "Body Talks"가 이번 주에도 40위를 차지하면서 살아남았다. 하하하. 얼터너티브 차트에서 더 잘하자. 



□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들.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의 또 다른 강자 디스터브드(Disturbed)의 신곡 "Are You Ready"가 17위로 차트에 데뷔했다. 디스터브드는 현재 메인스트림에서 가장 잘나가는 락밴드가 아닐까?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에서도 7곡의 1위 곡과 19곡의 탑 10곡을 보유한 차트의 강자. 개인적으로 디스터브드의 보컬 데이비드 드레인맨의 거친 음색을 좋아한다. 신곡 "Are You Ready"는 디스터브드의 강렬한 연주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통해서 선동적인 메세지를 외치는 곡이다. 차트 1위는 아마도 무난하지 않을까? 이 곡이 수록된 새앨범 "Evolution"은 올해 10월에 발매될 예정.


"Devil"에 이은 샤인다운의 후속곡 "Get Up"은 38위로 데뷔했다. "Get Up" 샤인다운의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파워발라드곡. "Devil"이 하락세를 타이밍에 적절한 바통터치.


라이브(Live)의 "Love Lounge"도 39위로 첫등장했다. 라이브는 내가 잘 몰라서..



□ 차트 아웃된 곡들. 


배드 울브즈(Bad Wolves)의 "Zombie"(지난 주 14위) :  28주간 차트에 머물렀던 배드 울브즈의 "Zombie"가 드디어 차트에서 사라졌다. 배드 울브즈의 데뷔곡이고, 크랜베리스의 돌로리스 오리어던의 추모곡으로 각별한 의미가 있었던 곡으로 차트 정상까지 올랐던 곡이다. 차트에서 오래동안 봤는데 아쉽다.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의 "Shadow Of Your Love"(지난 주 37위) : 새 앨범 냅시다. 


스매싱 펌킨스(The Smashing Pumpkins"의 "Solara"(지난 주 38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