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자농구] 호주 vs 브라질

농구 이야기/FIBA

by 폭주천사 2008. 8. 6. 20:19

본문

호주와 브라질의 베이징 올림픽 여자농구 평가전 경기를 보게되었습니다. 두 팀은 우리나라와 함께 올림픽 예선 A조에 속해있죠. A조에는 호주(FIBA 랭킹 2위), 러시아(3위), 브라질(4위), 한국(7위) 라트비아(26위) 벨로루시(30위)가 속해있죠. 마침 토랜트에 경기가 떴길래 전력탐색차(?) 받아 봤습니다.




경기는 호주가 브라질을 82-62 로 꺾었습니다.


FIBA 랭킹 2위. 2년 연속 올림픽 은메달을 따냈던 호주. 정말 강했습니다. 팀의 에이스 로렌 잭슨이 부상으로 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을 20점차로 관광읕 태워버렸습니다.


2,3쿼터 호주가 점수차를 벌릴때 보여준 강한 압박수비는 미국 남자농구팀의 압박 수비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거기에 호주는 1선 압박 이후의 수비 로테이션과 조직력도 뛰어났습니다. 압박수비에 당황한 브라질은 턴오버가 속출했고 이 턴오버가 고스란히 호주의 속공으로 연결되었죠. 이 경기에서 브라질 턴오버가 27개였습니다.


로렌 잭슨이 경기에 뛰지 않았지만 수지 바트코비치(17득점), 페니 테일러(8득점), 벨린다 스넬(13득점)등이 내외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호주전에서는 일단 우리나라의 최윤아-이미선-김영옥의 가드진이 호주의 압박수비를 어떻게 돌파하고 경기를 풀어나가느냐가 관건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전력의 차이가 커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브라질은 벨로루시, 라트리바와 더블어 우리나라가 1승 상대로 꼽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날 호주에게 대패를 하면서 사실 좀 만만해보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브라질도 경기 후반에 보여준 타이트한 맨투맨 수비와 리바운드 장악에 이은 속공, 경기내내 잠깐잠깐 보여졌던 세트플레이들에서 만만치 않은 팀이라는 느낌을 줬습니다. 하지만 호주에 비하면 해볼만한 상대이긴 한 것 같아요. 또 브라질은 주축선수 이지안이 감독과 트러블로 대표팀에 참가하지 않았다고 하니 더욱더 그렇구요.


브라질과 우리나라의 예선전은 8월 9일 KBS에서 중계를 해준다고 하니까 시간 비워놔야겠네요.


기사를 보니 이번 올림픽에서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 방송이 여자농구 중계에 대한 반응이 시큰둥하다고 하던데 브라질전 시원하게 이겨서 앞으로 남은 경기들도 중계 좀 빵빵하게 해주길 기대합니다.


한국 여자농구팀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08.06 20:37 신고
    여자농구 그것도 외국팀들 경기까지 보시고 분석하시다니....

    폭주님의 농구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ㅎㄷㄷㄷ
    • 프로필 사진
      2008.08.06 22:37 신고
      분석이랄 것까지야 있나요. 그냥 경기보고 느낀 점 정도 적어보는 수준이죠. ^^;

      다른 농구블로거님들 블로그 돌아다니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죠. 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8.06 21:16
    눈팅만 하다가 처음 인사드리네요. 폭주천사님 글은 언제나 잘 읽고있습니다^^

    이번에 같은 조에 속한 팀들 중 벨로루시만 빼고 경기를 한번씩은 봤지만 절대무적 호주 빼곤 다 비슷비슷하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이아몬드볼에서 5위에 그치며 왠지 모르게 삽질중인 러시아, 세대교체 실패 + 젊은 에이스의 국대이탈로 랭킹값 못하는 브라질, 다이아몬드볼에서 러시아를 꺾었고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중국과 대등한 경기를 펼친 라트비아, 작년 유로바스켓 3,4위전에서 라트비아를 꺾은 벨로루시...브라질보단 오히려 라트비아가 더 무섭게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는 잘 하면 조 2,3위까지 노려볼 수도, 못 하면 전패 최하위를 하겠죠. 물론 현재로는 후자쪽 확률이 더 높아보입니다만, 제 예상이 멋지게 빗나가길 바랍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8.06 22:40 신고
      흑엽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흑엽님 블로그 눈팅만 하고 있었습니다. 얼마전 네이버를 탈퇴하는 바람에 아이디가 없어서 말이죠. 특히 여자농구 관련 글들은 잘 읽고 있습니다.ㅎㅎ

      여자농구도 쉽지 않아보이지만 최선을 다해주길 바랍니다.중계라도 열심히 챙겨봐야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08.08.07 01:09 신고
    김지은 선수가 없는 게 아쉽네요.
    이젠 정말 아줌마 다 된 선수이지만...
    최근 여자 농구를 보면 예전에 보였던 스타급 선수들이 많이 없어진 거 같습니다.
    제가 관심을 갖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요.
    • 프로필 사진
      2008.08.08 00:24 신고
      김지윤 선수를 말씀하시는거죠. 탱크같은 돌파가 일품이었죠. 지금은 부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8.08 16:21
    랭킹만 보고 내심 8강 진입은 무난하겠구나 싶었는데 그게 아닌가 보군요;; 첫 경기 꼭 이겨서 자신감 가지고 다음 경기들 치뤘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