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Supersonics

소닉스가 2픽을 노린다?

- 드래프트 익스프레스에 뜬 드래프트 관련 루머를 보니 소닉스가 2번으로 픽업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소닉스는 2순위로 픽업하기 위해서 크리스 윌콕스를 매물로 내놨고, 히트의 마크 블런트 2년 15밀 계약을 떠안을 의향도 있다고 한다. 그렇게 2순위로 픽업해서 뽑으려는 선수는 마이클 비즐리라는 루머다.
 
그동안 목드랩에서 1번 데릭 로즈 만큼이나 요지부동인 픽이 바로 소닉스 4픽 제리드 베이리스인데, 저런 루머가 나오는 걸보면 소닉스도 드래프트 당일날 뭔가 한 건 하려고 노력중이긴 노력 중인 것 같다. 최근 총기소지로 체포되면서 물의를 빚은바 있는 크리스 윌콕스가 구체적으로 이름까지 거론되는 걸 보면 어느정도 근거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루머에 나온 마크 블런트의 2년 15밀 정도의 계약은 충분히 안고 갈 수 있다고 본다. 어차피 08~09시즌 끝나면 윌콕스랑 마샬 셀러리 비워지고 그 다음 해에 와슨, 리드나워, 윌킨스 계약 종료와 함께 블런트의 계약도 털어벌릴 수 있으니까. 또 블런트 정도면 나름 7푸터 센터로 계약기간동안 괜찮게 써먹을 수도 있을 것 같고. 엘슨 재계약보다야..

그런데 그렇게 픽업을 통해서 뽑고 싶은 선수가 비즐리라. 프레스티 단장은 듀란트-그린-비즐리 라인업도 배제 하지 않고 있는 건가? 저 라인업이면 듀란트가 계속 2번 자리에서 뛰어야한다는 말인데, 개인적으로 듀란트 2번은 비추라서. 거기에 비즐리 그린이 풀타임 4번을 볼 수 있을까? 비즐리는 프로에 와서 플레이를 봐야겠지만 일단 언더사이즈가 걸리고, 그린도 루키시즌을 보면 4번 보다는 3번이 더 몸에 맞는 옷이었다. 이거 괜히 애틀란타의 조쉬 스미스-조쉬 칠드리스-마빈 윌리엄스 꼴 나는 건 아닌지. 아무튼 루머들을 더 지켜봐야겠다.




- 캐브스가 소닉스의 2라운드 픽을 얻으려고 노력중이라는 루머도 있다. 소닉스야 이번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픽이 4장이니 몇 장은 현금이나 미래의 드래프트 2라운드 픽으로 바꾸는 것도 괜찮은 딜이다. 어차피 2라운드에서 4명 뽑아서 당장 다 써먹지는 못할테니까.

캐브스는 르브론 제임스의 마음을 잡아놓기 위해서는 뭔가 가시적인 전력 보강을 해야할 것인데, 빡빡한 셀러리 덕에 쉽지 않아 보인다. 드래프트 픽도 1라운드 19번 한장 뿐이고. 뜬구름 잡는 마이클 레드 영입 이런 것 보다야 1라운드 후반 2라운드에서 스틸픽이 많을 것으로 평가되는 이번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픽 한 장이라도 건지는 것이 팀 전력 다지는데는 더 도움이 될테니, 캐브스로서도 해볼만 딜인 것 같다.


- NBA 셀러리 관련 사이트인 Storyteller's NBA Salaries(http://www.storytellerscontracts.info/) 가 오랫만에 업데이트 되었다. NBA 각팀의 셀러리를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해놓은, NBA 셀러리 관련 사이트 중에서는 단연 최고인듯.

태그

  • Favicon of https://neoroomate.tistory.com BlogIcon Roomate 2008.06.21 00:50 신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린과 비즐리가 같이 나오면 둘이 너무 겹칩니다. 더욱이 비즐리가 은근히 블랙홀 기질이 있어서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페인트 존 안에서 1:1만 만들어준다면 어떻게 하던 우겨넣을 수 있는 인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듀란트에게 더 많은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하이 포스트에서 공을 돌리는 건 잘 못 해도(시즌 초에는 거의 나오는 거 자체를 안 했죠.) 로우 포스트에서 밖으로 빼주는 건 왠만큼 하는 인간이고 비즐리와 듀란트가 서로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하니 소닉스의 장래로 짝지어 줘도 좋을 거 같습니다.

    클리블랜드가 2라운드 노리는 건 당연히 32 번이겠죠? 소닉스 32번은 그냥 지키고 있다가 페코비치 뽑을 수 있다면 뽑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그냥 유럽에 묵혀두기 하지요.
    문제는 나바로가 유럽으로 되돌아 갔는데 연평균 6mil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스플리터도 저 금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받고 계약을 했다는 얘기도 있고요. 당장 nba에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보통 3mil을 넘기 힘든 걸 생각해 보면, 유럽의 연봉 인플레가 nba 쪽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칠 거 같습니다. 스퍼스로선 조ㅈ된 거죠.-_-;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06.22 10:26 신고

      비즐리 경기는 많이 보질 못해서 위에도 그냥 흐리멍텅하게 적었는데 룸메님 말씀을 듣고 보니 그린과는 많이 겹칠모양이네요. 뭐 아직은 루머수준이니..이러다 드래프트 당일에 제프 그린 히트로 보내면 안되는데-_-;;

      페코비치는 이번 시즌에 파나시나이코스와 계약을 했네요. 뽑는다고 해도 당장은 데려오기 힘들 것 같습니다.

      토론토의 가르바호사도 유럽으로 돌아간다고 하고 나바로도 바르셀로나로 가고, 컴백이 유행이네요.말씀처럼 유럽쪽 연봉 인플레가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inoue31 BlogIcon 토오루 2008.06.21 19:42

    제 생각에도 그린과 비즐리는 약간 겹치는거 같습니다.

    근데 시애틀 입장에서도 입맛을 당길 확실한 가드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운거 같아요.

    다들 어딘가 부족해 보입니다. 이번 드래프트는 아무리 봐도 로터리픽보단 중위권픽이 이번엔 좋은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06.22 10:27 신고

      그래서 1픽으로 데릭 로즈를 뽑아야하는 거였는데 말이죠. -_-;; 24번 픽이나 2라운드 로또를 좀 기대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manua 2008.06.22 05:48

    지금 많은 팀들이 픽을 올리려고 무진장 노력하고 있는거 같더군요.

    그나저나 소닉스는 정말 요즘 골치아프겠군요. 프레스티가 안습.ㅡ.ㅡ

    http://seattletimes.nwsource.com/html/sonics/2008005569_sonics19m.html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8.06.22 10:29 신고

      마누아님 말씀데로 이러니 저러니 말이 많아도 소닉스의 가장 문제는 프랜차이즈 이전 문제죠.

      법정공방이 이어지고 있는데 어찔될지 모르겠습니다. 구단주인 베넷의 연고지 이전 의지가 워낙 확고해서 결국에는 이전하긴 할 것 같은데, 이전할꺼면 빨리했으면 합니다.

  • Favicon of http://3rdeye.tistory.com BlogIcon Third Eye 2008.06.22 10:55

    소닉스는 컨셉이 애틀란타인건가요 -_-;

  • Favicon of https://hyunby1986.tistory.com BlogIcon 턴오버 2008.06.23 12:31 신고

    덕분에 좋은 사이트 하나 알아갑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