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BA] 저비악. 제대로 본헤드 플레이 - 타임아웃 라인 가입 축하 -_-;;

농구 이야기/NBA

by 폭주천사 2008. 2. 10. 02:17

본문

 


오늘 피닉스 선즈와 시애틀 슈퍼소닉스 경기.

경기 종료 15초를 남겨놓고 100 - 99 피닉스 선즈 리드. 공격권은 시애틀 슈퍼소닉스에게 있었다. 시애틀 슈퍼소닉스로서는 경기를 뒤집을 마지막 기회가 주어진 셈이었다.

월리 저비악이 아웃 어브 바운드를 하기 위해서 앤드라인에서 볼을 잡았다. 경기재개 휘슬이 울리고 패스할 곳을 찾지 못하던 저비악은 타임 아웃을 불렀다.


하지만...

시애틀 슈퍼소닉스는 타임 아웃을 다 쓴 상태였다. 아무 생각없이 벤치로 들어가던 저비악은 깜짝 놀랐고, 칼리시모 감독은 소리를 질렀다.

테크니컬 파울이 선언되었고, 선즈는 자유투 1구와 공격권을 가져갔다. 스티브 내쉬는 테크니컬 파울로 얻은 자유투와 이후 공격에서 얻은 자유투 2개를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경기는 거기에서 끝. 103-99 피닉스 승.



My calling the timeout was the play that turned the game around. I didn’t know we didn’t have any time outs and that’s my fault. But we allowed Boris to get a big offensive rebound and Grant (Hill) hit that shot that hung up there forever, I think it bounced three times. It just wasn’t meant to be for us tonight.
 
- 월리 저비악 인터뷰 중


저비악은 타임 아웃이 없는지 몰랐다고 한다. 프로 8년차 올스타 베테랑이 루키들도 하기 힘든 본헤드 플레이를 하다니..NBA 짬밥은 도대체 어디로 먹은거냐?? 그리고 칼리시모 감독과 코치들은 작전시간에 자신의 팀에 타임아웃이 몇 개 남았는지 선수들에게 알려주지도 않은건가?? 에휴..한심스럽다.



아무튼 오늘 사건으로 인해 저비악은 타임아웃 라인 가입. 축하.



부적절한 타이밍에 타임 아웃 라인 멤버들 봅시다.



크리스 웨버 - 1993년 NCAA 토너먼트 결승. 미시건과 노스 케롤라이나의 경기. 당시 미시건 소속이었던 크리스 웨버(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는 종료 11초를 남기고 73-71로 뒤진 상황에서 타임 아웃이 없다는 사실을 잊고 타임 아웃을 요청하여 미시건의 마지막 역전 기회를 무산시켰다. 이 사건이후 크리스 웨버는 "미스터 타임아웃" 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게 되었고, 비슷한 타임아웃 사건이 있을때마다 회자되고 있다. 타임 아웃 라인의 수장. (웨버의 타임아웃 사건은 루키 1월호에 자세하게 나와있다.)



조쉬 하워드 - 2006년 댈러스 매버릭스와 마이애미 히트의 NBA 파이널 5차전. 시리즈는 2승 2패로 양팀이 동률인 상황에서 아주 중요한 5차전이었다. 경기도 연장까지 가는 접전. 1.9초를 남기고 100-99 댈러스 매버릭스 리드. 마이애미 히트의 드웨인 웨이드가 자유투 2개를 얻어냈다. 웨이드의 자유투 1구 성공. 100-100 동점. 이때 조쉬 하워드가 마지막 타임 아웃을 불렀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애버리 존슨 감독은 웨이드가 자유투를 던지고 나서 타임 아웃을 부르라는 요청을 했는데(이경우 하프라인에서 공격시작), 조쉬 하워드가 얼빵하게 있다가 바로 타임 아웃을 불렀다.(이 경우에는 앤드라인에서 공격시작) 애버리 존슨 감독은 길길이 날뛰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드웨인 웨이드는 자유투 2구도 침착하게 성공시키고 101-100 마이애미 히트가 역전.1.9초를 남기고 댈러스는 앤드라인에서 마지막 공격을 시도했지만 실패로 돌아갔고 경기는 히트 승. 5차전을 승리하면서 시리즈를 리드한 히트는 6차전도 승리로 이끌면서 프랜차이즈 첫 우승을 차지했다.

물론 조쉬 하워드는 타임 아웃 라인 가입.

사실 조쉬 하워드는 타임 아웃 실수보다는 그 전 공격에서 중요한 자유투 2개를 모두 실패한 것에 대해서 더 욕을 들어야겠지만,,자유투는 묻히고 타임 아웃만 기억되고 있다. 또 익명의 제보에 의해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 시절에도 웨버와 같은 타임 아웃 실수를 한 것으로 밝혀져 타고난 타임아웃 라인이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외에도 타임 아웃 라인 멤버들 제보 받습니다. -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02.10 10:47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저비악 확실히 돈 값만큼 못해주고 있지만 그래도

    저비악이 있어 지금의 성적이 유지되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2.10 20:43 신고
      과객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비악이 백업으로 좋은 스탯을 찍어주고는 있지만 저비악은 소닉스랑 오래 갈 선수가 아니잖아요. 잘해도 그만 못해도 그만이지만..저런 본 해드 플레이는 사양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2.10 14:36 신고
    -이 경기 저도 라이브로 봤는데, 조금 황당하더군요-_-;

    -P.J. 칼리시모 감독과 저비악의 표정도 그렇고요;
    • 프로필 사진
      2008.02.10 20:44 신고
      칼리시모 감독이 아주 소리를 지르면서 난리더군요.

      솔직히 저 공격이 성공했을지, 못했을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배우는 젊은 팀들에게 좋은 공부가 될 수 있었을 겁니다. 그걸 저비악이 아예 무산을 시켰으니..
  • 프로필 사진
    2008.02.10 20:47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두번째 플레이네요.
    첫번째는 지난 11월 관중석에 있던 아주머니에게 패스를 한 제이윌..
    오늘 접이학도 못지 않군요.
    간만에 매스컴도 타고, 뭐.나름 성공했네요..ㅋㅋㅋㅋ

    ...시애틀팬이신 폭주천사님껜 위로를..
  • 프로필 사진
    2008.02.10 21:20 신고
    저비악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2.10 22:50
    침체에 빠진 팀에 웃음을 주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2.12 01:02
    조쉬 하워드는 참 아쉬웠죠. 웨버만 아니었으면 미스터 타임아웃은 그에게 돌아갔을터인데.. 그 별명만 가지고 있었다면 지금보다 더 인기도나 인지도가 높아졌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2.12 16:52 신고
    소닉스의 어린 선수들에게 교훈을 주는 플레이를 몸소 해주는군요. 이런 반면교사도 베테랑의 역할인가요???
  • 프로필 사진
    2008.02.13 23:41
    조쉬 하워드 타고난 타임아웃멤버였군요 ㅎㅎ

    웨버덕분에 저도 한때 아이디가 미스터 타임아웃 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2.14 11:17 신고
      토오루님의 알럽 아이디가 미스터 타임 아웃이었죠.저도 웨버 팬이긴 하지만 타임아웃을 아이디로 쓰기는 좀 그렇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