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BA] 루키 챌린지 출전선수 명단 발표

농구 이야기/NBA

by 폭주천사 2008. 1. 31. 13:35

본문

2월 15일 뉴올리언즈에서 열리는 올스타전 루키 챌린지에 출전할 소포모어 팀 명단과 루키 팀 명단이 발표되었다.

- 소포모어 팀



브랜든 로이(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리마커스 앨드리쥐(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루디 게이(멤피스 그리즐리즈)
로니 브루어(유타 재즈)
폴 밀샙(유타 재즈)
레이존 론도(보스턴 셀틱스)
안드레아 바르냐니(토론토 랩터스)
조던 파마(LA 레이커스)
다니엘 깁슨(클리블랜드 캐버리어스)

- 소포모어 팀에는 작년 신인왕 포틀랜드의 브랜든 로이. 팀의 주축으로 성장한 포틀랜드의 리마커스 앨드리쥐, 멤피스의 루디 게이, 보스턴 셀틱스 돌풍의 한 축 레이존 론도, 유타 재즈의 듀오 로니 브루어와 폴 밀샙, 레이커스에서 백업 가드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조던 파마,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의 신데렐라였던 클리블랜드의 다니엘 깁슨, 작년 드래프트 1번 토론토의 안드레 바르냐니가 포함되어있다.

- 작년에 루키 퍼스트팀에 들었던 미네소타의 랜디 포이, 토론토의 호르헤 가르바호사, 세컨드 팀에 들었던 애덤 모리슨과 마커스 윌리엄스는 부상으로 두번째 시즌을 날리면서 포함되지 못했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샬럿 밥켓츠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던 월터 헤르만은 팀을 옮기면서 기회를 많이 얻지 못했다. 역시 지난 시즌 루키 세컨드 팀에 들었던 미네소타의 코뿔소 크렉 스미스와 시카고 불스의 타이러스 토마스는 아쉽게 되었다. 또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네츠의 조쉬 분도 아까비.



루키 팀



케빈 듀란트(시애틀 슈퍼소닉스)
제프 그린(시애틀 슈퍼소닉스)
마이크 콘리(멤피스 그리즐리즈)
후안 카를로스 나바로(멤피스 그리즐리즈)
이 첸리엔(밀워키 벅스)
루이스 스콜라(휴스턴 로켓츠)
알 호포드(애틀란타 호크스)
자마리오 문(토론토 랩터스)
션 윌리엄스(뉴저지 네츠)


- 루키 팀에는 시애틀에서 나란히 선발출전하고 있는 케빈 듀란트와 제프 그린, 애틀란타의 골밑의 수호신역할을 하고 있는 알 호포드, 멤피스의 마이크 콘리. 중고신인 트리오 휴스턴의 루이스 스콜라, 멤피스의 후안 카를로스 나바로, 토론토의 자마리오 문, 13억 인구를 등에 업고 있는 밀워키의 이첸리엔, 네츠의 샷 블로커 션 윌리엄스가 포함되어있다.

- 드래프트 로터리 픽에 뽑혔던 선수들 중에는 2번 케빈 듀란트, 3번 알 호포드, 4번 마이크 콘리, 5번 제프 그린, 6번 이첸리엔이 뽑혔다. 1번 그렉 오든, 7번 코리 브루어, 8번 브랜든 라이트, 9번 조아킴 노아, 10번 스펜서 호즈, 11번 애쉬 로, 12번 테더스 영, 13번 줄리안 라이트, 14번 알 쏜튼 등은 좀 더 분발이 필요할 듯. 17번 픽 션 윌리엄스는 유일하게 로터리 픽 이후에 뽑힌 선수중에 루키 팀에 포함되었다.

- 루키 팀에는 중고신인이 많이 포함된 것도 특징이다. 2라운드 출신이 한 명도 없는데 드래프트마다 2라운드 신데렐라가 한 명씩은 있기 마련인데 2007 드래프트는 없다. 대신 언드래프트의 또 다른 성공신화 자마리오 문이 그 신데렐라 역할을 해주고 있다. 여기에 해외리그에서 잔뼈가 굵은 나바로와 스콜라가 포함되어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