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소닉스의 첫 훈련

농구 이야기/Supersonics

by 폭주천사 2007. 10. 3. 22:40

본문

시애틀 슈퍼소닉스의 트레이닝 캠프 첫날. 감독 P.J 칼리시모는 첫날 연습에 대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케빈 듀란트의 첫 NBA 공식 연습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가긴하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것은 로버트 스위프트다. 과연 1년만에 다시 코트에 선 스위프트가 얼마나 빨리 적응할 수 있을까?

기사들에 따르면 스위프트가 적응하기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칼리시모 감독도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이고. 실제로 오전 연습을 끝내고 무릎쪽에 약간의 고통을 호소했다고 하는데 오후 연습에는 참가하여 잘 소화해냈다고 한다.  네네의 경우도 복귀하고 첫 두달간은 11경기 출전에 그친 전례가 있다. 이후 4개월동안 52경기에 출전하면서 건재를 과시했지만 여전히 무릎통증을 호소하고 있으니 스위프트의 복귀도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스위프트는 무릎 부상의 여파와 벌크업으로 인해 코트를 왕복하는 기동력은 예전에 비해 떨어져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골밑에서의 움직임은 더 좋아졌다고 한다. 역시 아직은 불어난 체중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중



항상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케빈 듀란트 옆에서 소외되고 있는 제프 그린. 하지만 연습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한다. 특히 물흐르는 듯한 유연한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다.

저비악은 5 대 5 연습에서 연속으로 슛을 성공시키면서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었음을 알렸다고 한다.

칼리시모 감독은 인터뷰에서 딜론테 웨스트의 집중력과 수비에서 상대방을 압박하는 능력을 아주 마음에 들어했다.특히 가드 포지션에서의 블록슛과 상대를 거칠게 몰아부치는 능력을 높이 샀다. 루크 리드나워랑 얼 와슨. 이새퀴들 긴장해라-_-;;


아래 기사는 소닉스 연습 첫날에 대한 소닉스 닷 컴의 기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