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NBA

디트로이트 피스톤즈(37-20) @ 마이애미 히트(29-29)



MBC-ESPN 중계. 이번 중계는 전체경기를 다 봤다. 결국 후반전 징크스는 SBS 뿐인건가.

두팀 모두 강팀의 저력을 보여줬으며 동시에 챔피언이 되기위해서는 2% 부족함을 드러냈다.

팀의 에이스 드웨인 웨이드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막장모드고 치달을 것 같았던 마이애미는 샤킬오닐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가면서 지난 시즌 우승팀의 저력을 보여줬다. 동부 1위 디트로이트를 맞이하여 전반에 20점차 리드를 잡았다. 전성기에 버금가는 모습을 보여준 샤킬오닐은 건재함을 알렸다. 피스톤즈는 1대1로는 오닐을 전혀 막을 수 없었고, 더블팀을 하면 그림같이 빼주는 패스에 수비가 무너졌다.

반면 피스톤즈가 지역방어를 들고나온 후반전에는 매우 고전했고, 웨이드의 부재를 뼈저리게 느껴야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앤트완 워커의 예상밖의 활약으로 어렵게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었지만, 워커가 이런 활약을 꾸준하게 보여줄 가능성은 높지않아보인다.

피스톤즈는 후반전에 20점의 점수차를 뒤집고 역전하는 저력을 보여주면서 동부 1위를 고스톱쳐서 딴 것이 아님을 보여줬다. 후반전에 지역방어를 내세워 오닐을 비롯한 히트의 공격을 봉쇄했고 피스톤즈 특유의 조직력은 공격에서 빛을 발했다. 이날 결장했던 라쉬드 월러스와 극도의 부진을 보여준 천시 빌럽스의 활약이 아쉬울 따름.
  • Favicon of http://blog.naver.com/inoue31 BlogIcon 토오루 2007.03.05 09:34

    2쿼터부터 봤는데, 오닐에게 캐관광당하는 디트 골밑(물론웨버도)을 보면서 눈물이 나더군요. 반면 말씀하신대로 디트의 조직력있는 지역방어에 고전하는 마이애미도 안타깝고요. 올해만큼은 서부팀들의 체력고갈로 동부팀이 낼름우승먹는 일이 안일어날거 같습니다. 디트는 왈라스의 공백이 크더군요. 미스터 빅샷은 4쿼터 말곤 활약이 없어서^^;;

    • Favicon of https://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07.03.05 16:51 신고

      히트는 웨이드의 컴백여부가 피스톤즈는 쉬드의 컴백여부가 관건이겠네요. 쉬드는 큰 부상은 아니라고 하던데. 저는 올해 플옵은 웨버때문에 디트 응원합니다.

  • Favicon of https://kkongchi.net BlogIcon kkongchi 2007.03.05 09:41 신고

    저는 1쿼터 조금 봤는데..나즈 모하메드가 좀 잘해줄줄 알았는데..아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