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 이야기

2017.12.16. Billboard Mainstream Rock Songs Chart

□ 2017년 12월 16일자 빌보드의 메인스트림 락 송 차트




□  Top 10 순위


 순위

곡명

아티스트 

지난 주

 최고 순위

 차트에 머문 주

 1

The Sky Is A Neighborhood 

 Foo Fighters

 1

1

15

 2

Rx(Medicate) 

Theory Of A Deadman 

 3

1

18

 3

Go To War 

Nothing More 

 2

1

23

 4

Betray And Degrade 

Seether 

 4

4

 16 

 5

I Only Lie When I Love You 

Royal Blood

 6

5

 8 

 6

Kill4me 

Marlyn Manson 

 7

 6 

11

 7

Judas

Fozzy 

 5

5

25

 8

Walk On Water 

 Thirty Seconds To Mars

 8

7

 13 

 9

Trouble 

Five Finger Death Punch 

 9

9

  5 

 10

Novacaine 

10 Years 

  10 

9

 14 

 

이번 주 1위는 푸 파이터스의 "The Sky Is A Neighborhood".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으로 정상을 차지했다. 데이빗 그롤의 거친 보컬과 푸 파이터스의 강렬한 연주가 오케스트라와 어우러져 웅장하면서도 우주적인 분위기를 내는 곡이다. 2위는 지난 주 3위였던 씨오리 오브 어 데드맨의 "RX(Medicate), 3위는 나씽 모어의 "Go To War" 나씽 모어는 이제 슬슬 후속곡 준비해야할 것 같다. 


4위는 지난 주와 같은 순위의 시더의 "Betray And Degrade".5위는 로얄 블러드의 "I Only Lie When I Love You". 로얄 블러드는 베이스와 드럼으로 구성된 2인조 밴드인데, 베이스로 온갖 기상천외한 연주를 해냈던 1집이 아주 충격이었고, 인기도 좋았다. 2집에서도 그 인기는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7위는 포지의 "Judas"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크리스 제리코가 노래 부르는 장면을 보면, WWE 링 위에서 제리코가 깐족되면서 마이크 웍 연기하는 모습이 오버랩이 되어 미소를 짓게 된다. 예전에는 제리코의 밴드는 WWE 각본에서 비꼬는 요소로 사용되곤 했었는데, 이제는 제리코는 진짜 락스타. 8위는 서티 세컨즈 투 마스의 "Walk On Water", 9위는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의 "Trouble". 파이브 핑거 데스 펀치의 새앨범 발매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10위권 밑으로는 메탈리카(Metallica)의 "Spit Out The Bone"이 21위에서 15위로 상승했고, 섹쉬한 마리아 블링크의 밴드 인 디스 모먼트(In This Moment)의 "Roots"가 37위에서 30위까지 올라왔다. 


이번 주 차트에서 아웃된 곡은 지난 주 12위였던 하일리 서스펙트(Highly Suspect)의 "Little One"과 14위였던 그레타 반 플릿(Greta Van Fleet)의 "Highway Tune". 그레타 반 플릿은의 또 다른 곡 "Safari Song"이 13위에 올라있다. 이곡도 도입부터 레드 제플린을 떠올리게 한다. 


새로 차트에 진입한 곡은 35위의 데드 걸스 아카데미(Dead Girls Academy)의 "I'll Find A Way"와 40위의 아울네이션(Awolnation)의 "Passion". 팝 펑크+ 글램 메탈을 섞은 것 같은 데드 걸스 아카데미의 "I'll Find A Way"가 꽤 맘에 든다. 특히 간주 부분에 기타솔로가 쌍팔년도 메탈을 연상시켜 내 취향이다.


탑 10 이하 순위는 2017.12.16. Billboard Mainstream Rock Songs Chart 바로가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