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OKC Thunder

선더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 오클라호만의 팬 채팅 번역




오클라호마 시티의 지역 언론, 오클라호만에 선더 관련 기사를 쓰고 있는 도넬 메이버리와 선더 팬들의 채팅 내용을 해석해봤습니다.

 

원문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10:18  NewsOK: Send in your questions now to Oklahoma City Thunder beat writer Darnell Mayberry. He'll be on at 11 a.m. to chat. 
Friday May 7, 2010 10:18 NewsOK


11:01  [Comment From Darnell MayberryDarnell Mayberry: ] - 반가워 친구들. 시작하자고. 

 

11:01  [Comment From CareyCarey: ] - 이번 오프 시즌에 노릴만한 빅맨은 누구라고 생각해?

11:03  Darnell Mayberry: 선더가 어떤 빅맨을 노릴지 의문이야. 가능은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서르지 이바카의 발전이라고 생각해. 내가 생각하기에 이 팀의 빅맨은 이바카야.

 

11:03  [Comment From CareyCarey: ] - 이탄 토마스와 케빈 올리가 다음 시즌에도 남아있을까?

 

11:04  Darnell Mayberry: - 이탄 토마스는 팀을 떠날꺼야. 케빈 올리는 아마도 은퇴를 할테고. 앞으로 이야길 하겠지만, 올리 같은 경우는 코칭 스텝이 될 수도 있어


11:05  [Comment From GuestGuest: ] - 샐러리 캡에 대해서 이야기좀 해주겠어? 여긴 포럼은 아지만, 이건 너무 복잡하거든. 선더는 어떻게 듀란트와 웨스트브룩, 제프 그린을 모두 지키고 여기에  다른 선수들을 더해 챔피언십을 차지할 계획을 세울 수 있지? 너무 비싸 보이는데 말이야.


11:10  Darnell Mayberry: 전체적인 샐러리 캡에 대해서는 설명하기가 곤란하군. 그러나 네가 말한 선더의 목적에 관한 샐러리 캡의 가장 간단한 설명은 이거야. NBA는 하드 캡이 아니라 소프트 캡을 가지고 있다는 거지. 선더를 비롯한 다른 모든 팀들은 샐러리 캡을 넘을 수 있어. 그래서 이번 시즌 책정된 샐러리 캡 57.7 MIL 이상이 되더라도 듀란트, 그린, 웨스트브룩, 하든과 이바카를 재계약할 수 있어. 그리고 선더는 이들 주위에 더 싼 값의 선수들을 채워 넣어야겠지. 좋은 예는 던컨과 지노빌리, 토니 파커를 보유하고 있는 샌안토니오 스퍼스야.

 

11:10  [Comment From JillJill: ] - 카일 위버와 DJ 화이트는 어찌해야할까?

 

11:11  Darnell Mayberry: - 두 선수는 모두 트레이드 매물이 될 수 있어. 그러나 내 생각에 화이트는 선더에 좀 더 가치가 있다고 봐. 그는 발전하고 있는 젊은 빅맨이거든

 

11:12  [Comment From AndyAndy: ] - 지금까지 컨퍼런스 파이널에 대한 생각은 어때? 한쪽으로 치우친 시리즈에 대해서 놀랍진 않아?

 

11:14  Darnell Mayberry: - 그다지 놀랍진 않아. 올랜도와 애틀란타 시리즈가 시작되기전에 이야기했었어. 만약 호크스가 밀워키를 상대하듯이 올랜도를 상대한다면 이들은 일찌감치 나가떨어질꺼라고 말이야. LA는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아주 잘 해내고 있고, 클리블랜드가 홈에서 2차전을 내준 것이 나에겐 충격이야.

 

11:14  [Comment From JillJill: ] - 서르지 이바카가 계속 자라고 있는지 혹시 엑스레이를 본 적 있어? 농담인거 알지?


11:15  Darnell Mayberry: 듀란트와 이바카가 여전히 키가 크고 있다는 소문은 들은 적이 있어

 

11:15  [Comment From JesseJesse: ] - 직장폐쇄가 일어날 확률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얼마나 지속될까?


11:17  Darnell Mayberry: - 그 문제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 직장폐쇄는 일어나지 않을꺼야. 그런데 비지니스는 누구도 모르는거잖아? 만약 직장폐쇄가 일어난다면 12월 중,후반을 넘기진 않을꺼야.

 

11:17  [Comment From ErnieVErnieV: ] - 모든 사람들이 프론트 라인을 보강하기 위해서 빅맨을 데려와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 그런데 그러면 공격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까? 지금 선더의 공격은 포스트를 공략하는 빅맨에게는 어울리지 안잖아?

11:19  Darnell Mayberry - 선더 공격이 포스트업 빅맨에게 어울리지 않게 짜여진 것은 꾸준하게 포스트업을 해줄 옵션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그런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번 여름에 선더가 네임벨류 있는 빅맨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 같진 않아.

 

11:19  [Comment From GillGill: ] - 드래프트 전에 선더는 누구를 워크아웃 할까?

11:20  Darnell Mayberry - 목드래프트를 봐봐. 그중에 아마 15번에서 그 이하에 있는 선수들을 워크아웃 할 것이라고 봐.

 

11:20  [Comment From JimJim: ] - 케빈 듀란트가 재계약을 하지 않을 위험은 없을까? 듀란트가 FA가 되어 다른 오퍼를 받기를 원할 가능성 말이야

11:21  Darnell Mayberry -  듀란트는 이번 여름에 재계약할꺼야. 이건 의문의 여지가 없지

 

11:22  [Comment From AndyAndy: ] - 금전적으로나 인성적인 면에서 팀에 어울릴만한 FA는 누가 있을까?

11:22  Darnell Mayberry - 나는 라자 벨이 괜찮은 것 같아.

 

11:22  [Comment From AndyAndy: ] - 대답이 엄청 빠르네. 라자 벨의 어떤 점이 맘에 들지?

 

11:24  Darnell Mayberry - 라자 벨은 터프해. 수비도 잘하지. 눈여겨 볼 것은 그의 포지션이 아니라 프로페셔널리즘이야. 그는 하든이나 세폴로샤, 듀란트 그리고 팀내 모든 젊은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멘토가 될 수 있는 베테랑 리더지. 정확한 삼점슛을 던질 수 있고, 그건 팀이 필요로 하는 거야. 30대 중반이고 저렴하게 잡을 수 있어.

 

11:24  [Comment From ErnieVErnieV: ] - 다넬 메이버리. 당신이 선더 GM이라고 하자. 다음 시즌에 선더가 발전하려면 필요한 것이 뭘까? 그리고 그 부족한 점을 어디에서 채워야할까? 드래프트? FA?

 

11:27  Darnell Mayberry - 좋아. 난 셈 프레스티야. 일단 크리스 보쉬를 사인-앤-트레이드 해와. 토론토에 최대한 싼가격에, 미래의 자산들을 주고 말이지. 드래프트에서는 두 명의 젊은 선수들을 뽑는거야, 빅맨과 젊은 득점원. 다음 시즌에는 이바카와 보쉬를 선발로 출전시키고 그린과 네나드는 벤치에서 출전시켜 제임스 하든 에릭 메이너와 세컨 유닛으로 돌리는 거지. 그러면 챔피언십 컨텐더가 되어 있겠지.

 

11:27  Darnell Mayberry - 다들 좋아하지 않는 눈치네. 그럼 하지 말아야겠군.

 

11:28  [Comment From JimJim: ] - 이걸 물어보고 싶어. 난 미네아폴리스에서 살았었거든. 그리고 케빈 가넷과 마버리의 문제를 직접 겪었어. 그래서 나의 가장 큰 걱정은 이거야. 몇 년 안에 웨스트브룩이 최고가 되기를 원해서 LA로 가는거지. 가서 나이든 데릭 피셔 대신 레이커스에서 뛰는거야.

11:30  Darnell Mayberry - 그렇게 하기 위해서 웨스트브룩은 아주 많은 돈을 포기해야해. 웨스트브룩 정도 레벨의 선수가 루키 계약이 끝나고 다른 팀으로 떠난 경우는 거의 없어. 재능있는 1라운드 픽 선수들은 항상 재계약을 하지. 웨스트브룩도 그렇게 될꺼야.

 

11:30  NewsOK: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고. 채팅에 참여해줘서 고마워. 모두들.

 

  • 과객 2010.05.12 10:37

    Chating 글이 심도 있는 컬럼 글보다 재밌네요. 사람들의 관심사는 비슷하군요. 제가 묻고 싶은 것들이 주 질문 대상으로 나오니

    시간내서 번역해주시는 폭주천사님 덕분에 재밌게 글 읽고 갑니다.

    ps.Chating(한국어 표기로 한 경우)이 금칙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