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막전 정ㅋ벅ㅋ

농구 이야기/OKC Thunder

by 폭주천사 2009. 10. 29. 20:18

본문


새크라멘토 킹스를 102 - 89 로 꺾으면서 시즌 첫 승 달성이다.

ESPN에 올라온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와 새크라멘토 킹스의 개막전 리캡.

이번 시즌에 선더 리캡 해석 작업을 해볼까 생각중.


Durant, Green lead way in Thunder's season-opening win

OKLAHOMA CITY --  케빈 듀란트와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는 또 다른 끔찍한 시즌 출발을 피해가는 완벽한 첫발을 내딛었다. 

듀란트는 25득점 11리바운드, 제프 그린은 24득점을 기록하면서 선더는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리드를 놓치 않았고 결국 개막전에서 새크라멘토 킹스를 102-89로 꺾었다.

오클라호마 시티에서의 첫 시즌을 3승 29패로 시작한지 1년 뒤,  오늘 경기에서 선더는 경기 첫 13개의 슛중 10개를 성공시키면서 경기 시작 6분만에 두자리 점수차 리드를 잡았다. 그리고 이후에 새크라멘토 킹스의 이렇다할 반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킹스의 신임감독 폴 웨스트팔은 데뷔전에서 패배를 당했다.

"홈구장에서 개막전을 승리하니 정말 기분 좋습니다." - 케빈 듀란트

홈구장 포드 센터를 가득 메운 18,203명의 관중 앞에서 네나드 크리스티치는 20득점을 기록했고 러셀 웨스트브룩은 14득점 커리어 하이 1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올해 시작이 정말 좋습니다. 만약 지난 시즌처럼 개막전에서 패했다면 남은 시즌내내 힘들었을 겁니다. 항상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고 믿는 투쟁심이 있어야죠. 단지 한경기 이겼을 뿐입니다. 하지만 매우 고무적이네요" - 닉 칼리슨

케빈 마틴은 전반전에만 14개의 자유투를 얻어내어 모두 성공시키면서 그나마 킹스의 추격을 이끌었다. 27득점을 기록했지만 후반에는 단 3득점에 그쳤다. 지난 시즌 NBA 득점 7위에 올랐던 케빈 마틴은 2쿼터 시작과 동시에 3점슛을 성공시킨 후 7개의 슛을 모두 놓쳤다.

새크라멘토 킹스의 1라운드 루키 타이릭 에반스와 옴리 카스피는 25득점을 합작했고, 제이슨 톰슨이 11득점 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NBA에 데뷔한 첫번째 이스라엘 선수인 카스피는 9개의 슈팅중 7개를 성공시키면서 15득점을 기록했다. 드래프트 1라운드 4번으로 뽑힌 에반스는 16개의 슛 중 5개 성공에 그치면서 10득점 2어시스트 3턴오버를 기록했다.

"에반스는 그보다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비효율적이었습니다만, 더 잘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 폴 웨스트팔 킹스 감독. 에반스에 대해

이런 시작은 지난 시즌 이후 선더가 원하는 것이었다.

오클라호마 시티는 1쿼터에 67%의 슛성공률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에 기록한 바 있는 한쿼터 최다득점과 타이기록을 작성하면서 39-22 리드를 잡았다. 선더는 경기 한때 23점차까지 점수차이를 벌렸다. 6일전 같은 장소에서 새크라멘토 킹스가 오클라호마 시티를 104-89로 꺾었던 프리시즌 경기와는 전혀 다른 결과였다.

그 당시 경기에서 새크라멘토는 2쿼터에 무시무시한 3점슛을 보여줬고 케빈 마틴이 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31점차 리드를 잡았었다.

"선더는 대단한 슈팅을 보여줬습니다. 이걸 예상을 했어야했어요. 우리는 수비와 리바운드에서 충분한 에너지를 보여주지 못했어요. 선더가 경기 초반에 보여준 런이 눈덩이처럼 커졌습니다. 1쿼터에 39득점. 우리는 경기 남은 시간동안 방법을 찾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 폴 웨스트팔

오클라호마 시티는 지난 시즌 한쿼터 39득점을 기록한 적이 있다. 덴버에게 114-113으로 패한 경기였다. 그리고 이후에는 그런 다득점을 올린 1쿼터를 보낸 적이 없었다. 그러나 지난 시즌 리그에서 가장 많은 턴오버를 기록했던 선더는 리드를 잡았던 경기 시작 첫 10분간 단 한개의 턴오버로 기록하지 않았다.

"우리가 뛰었던 경기 중에서 최고의 1쿼터였습니다. 선수들의 슛성공률이 정말 높았습니다. 모든 선수가 슛을 성공시키는 것은 정말 드문일이죠. 수비에서는 상대의 팀 플레이인 백도어 컷을 잘 견제했습니다." - 케빈 듀란트
 
그린은 첫 4개의 삼점슛을 모두 성공시키면서 8/14 슈팅을 기록했다. 오클라호마 시티는 시애틀 슈퍼소닉스 시절부터 이어오던 개막전 5연패의 기록도 끊어냈다.

"오늘 경기에서 1쿼터 초반에 조금 힘들 것이란 예상은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힘든 경기를 펼쳤습니다. 멈추질 않더군. 17점차까지 뒤진 것 같았는데 그 점수차가 경기내내 계속되었죠." - 케빈 마틴

지난 6월에 새크라멘토 킹스를 맡은 폴 웨스트팔 감독은 자신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수비 집중력의 부족이라고 이야기했다. 킹스는 지난 시즌 17승으로 NBA 최저승률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드래프트 로터리에서 4번픽에 그쳤다.

"저는 우리팀 선수들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더 좋아질겁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더 나아지는 것이죠. 이 경기 이후에 발전하는 모습을 더 보였으면 합니다." - 폴 웨스트팔


Game notes

수요일. 가드 타보 세폴로샤가 선더와 4년 연장 계약을 채결했다. 이로서 세폴로샤가 시즌 후에 제한적 FA가 되는 일은 없어졌다....지난 시즌 오클라호마 시티 선더에서 뛰었던 데스먼드 메이슨은 킹스에서 선발출전하여 2득점을 기록했다.... 트레이닝 캠프 초청 선수였던 베테랑 포워드 라이언 보웬이 선더의 15번째 로스터 자리를 차지했다. 계약을 따낸 이유는 연습에서 보여준 듀란트에 대한 수비때문이다. "그가 매 연습을 마지막 7차전처럼 임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우리 팀에는 그런 정신력이 필요하죠.보웬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출전시간은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너의 역할은 우리 선수들에게 아주 필요한 것이다"라고 말이죠. - 스캇 브룩스

 

 

경기 하일라이트 

 


관련글 더보기